본문 바로가기
먹는 거에는 진심/음식 레시피

감자 맛있게 삶는 방법

by 룩셈부르크마당 2021. 7. 3.

안녕하세요. 오늘은 감자 맛있게 삶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감자는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이 높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꼽히며 빈혈이나 변비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감자 삶는 시간과 방법

 

1. 원하는 개수만큼 감자를 흐르는 물에 씻어 껍질을 벗겨주세요. 저는 감자 4개를 삶아보았습니다. 껍질을 정리한 감자를 냄비에 넣고 물은 감자가 반쯤 잠길 정도로 물을 채워주세요.

 

감자4개-안씻은-사진과-씻고난뒤-냄비에-감자를-넣고-물을-반쯤-잠기게-한-사진
감자 4개, 물 반쯤 잠기게

 

2. 소금 반 스푼, 설탕 2스푼을 넣고 강불에서 감자를 삶아주세요.  물이 끓어오르면 불을 중불로 줄이시고 뚜껑을 닫고 25~30분 정도 더 삶아주세요. (저는 30분 정도 삶아주었습니다.)

 

소금반스푼-설탕2스푼넣고-끓이다가-25분에서-30분정도-중불에서-익히기
소금 반스푼, 설탕1스푼, 끓어오르면 뚜껑닫고 중불에서 25~30분

 

3. 시간이 지나면 감자를 확인해주세요. 젓가락으로 찔러보았을 때 부드럽게 들어가면 다 익은 겁니다. 저는 물이 많이 졸아들어서 따로 버리지 않았는데 물이 많이 남아 있으면 물을 조금만 남기시고 버려주세요. 남은 물로 감자를 더 조려 줄 거예요. 감자가 탈 수 있으니 약불에서 살살 돌려가며 익혀주세요.

 

 

시간지나면-물조금만-남기고-약불에서-숟가락으로-살살-돌려가며-감자-익히는-사진
감자 익히기

 

그러면 감자 삶기가 끝납니다! 감자가 정말 맛있게 잘 삶아졌어요. 감자를 삶기 전에 간을 해주었기 때문에 그냥 먹어도 간이 배어있어서 따로 소금이나 설탕을 찍어먹지 않아도 맛있더라고요.

 

그리고 마지막에 물을 조금 남기고 숟가락으로 살살 돌리면서 익히는 과정을 꼭 잊지 마시고 해보세요! 그러면 실패하지 않고 포슬포슬하고 맛있는 감자를 만들 수 있습니다.

 

다-익은-감자-사진
포슬포슬하고 맛있는 감자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