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 N년차 정보/생활정보

나이스 반배정 확인방법

by 룩셈부르크마당 2021. 2. 19.

나이스 반배정 확인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나이스 반배정 확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절차는 복잡하지 않지만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익숙하지 않아서 복잡하게 느껴지실 수도 있는데요. 아래의 방법대로 천천히 따라해보시길 바랍니다.

 

1. 나이스 홈페이지 접속

나이스 대국민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홈페이지 첫 화면에 '학생 서비스''학부모 서비스'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학생 본인이 자신의 반배정을 확인하고 싶다면 '학생 서비스'학부모님이 자녀의 반배정을 확인하고 싶다면 '학부모 서비스' 카테고리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나이스 홈페이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s://www.neis.go.kr/pas_mms_nv99_001.do

 

나이스 대국민서비스

 

www.neis.go.kr

 

2. 해당 지역 교육청 선택

해당 지역의 교육청을 선택하시고 로그인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회원가입이 안되어 있으신 분들은 회원가입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교육청 선택
로그인 진행

 

 

 

 

 

 

3. '학생정보'→'학생 생활기록부'에서 확인

학생들은 '학생정보'→'학생 생활기록부'를 클릭하시면 학반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부모님들은 자녀의 학교를 찾아 '자녀 등록'을 먼저 진행하셔야 합니다. 이후 승인이 완료되면 동일한 방법으로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마치며

오늘은 나이스에서 반배정 확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나이스에서는 학생들의 반배정뿐만 아니라 다양한 서비스들을 함께 제공하고 있으니 나이스 사이트에 있는 정보들을 잘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