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는 거에는 진심/주관적인 맛집 평가

부산 사상 맛집, 윤상옥 쭈꾸미

by 룩셈부르크마당 2021. 6. 30.

부산 사상 맛집, 윤상옥 쭈꾸미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부산 사상 터미널 근처에 위치해 있고 지하철 사상역 6번 출구에서 도보로 3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영업시간은 매일 오전 11시부터 저녁 12시까지 입니다.

식당 내부

먼저 외부 간판 모습입니다. 윤상옥 쭈꾸미는 근처에 있는 괘법 쭈꾸미와 같이 부산 사상에서 쭈꾸미 음식점으로 유명합니다. 저는 저녁시간에 가보았는데요. 손님들이 많이 먹고 있더라고요. 

입장할 때는 온도를 측정하고 손 소독을 하고 들어가 줍니다. 

윤상옥쭈꾸미, 입구

내부 모습입니다. 의자에 앉아 먹는 테이블과 좌식 테이블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테이블마다 투명 가림판이 있고 안심콜로 방문 등록을 해주어야 합니다. 

 

식당내부, 가림판

 

메뉴, 쭈꾸미

메뉴입니다. 쭈꾸미가 기본 메뉴이며 삼겹살, 한우 소곱창이 같이 나오는 메뉴도 있습니다. 기본 2인분 이상 주문해야 하며 공기밥은 별도로 주문해야 합니다. 저는 가장 기본인 쭈꾸미 3인분을 주문했습니다.

쭈꾸미는 매운맛과 보통맛 선택이 가능한데요. 저는 매운맛으로 선택했어요.

 

주문을 하고 나면 기본 반찬이 나옵니다. 마요네즈 소스와 천사채, 콩나물은 쭈꾸미를 먹을 때 필수죠!

추가적으로 쌈과 오이냉국, 그리고 계란찜이 나왔는데 사진은 따로 못 찍었네요ㅠㅠ 쌈은 상추와 깻잎이 제공되었고 계란찜은 추가해야 되는 건 줄 알았더니 기본으로 나와서 좋더라고요. 쭈꾸미를 먹다가 매우면 부드러운 계란찜을 먹는 것도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오이냉국도 같이 나왔는데 오이냉국은 생각보다 시원하지 않고 그냥 그랬습니다.

주문한 쭈꾸미가 나왔습니다. 양념되어 있는 게 먹음직스럽고 군침이 도네요. 쭈꾸미가 어느 정도 익으면 직원분께서 오셔서 콩나물도 같이 넣어주십니다. 성질 급한 저는 조금 있다가 바로 콩나물을 넣어버렸는데 콩나물에서 물이 나와 넘칠 수 있으니 가만히 계시면 직원분께서 도와주세요.

 

자극적이고 맛있는 쭈꾸미 맛입니다. 매운 걸 좋아하지만 그렇게 잘 먹지는 못하는데 중간중간 계란찜과 같이 먹으니 먹을만하더라고요. 그리고 천사채와 마요네즈 소스도 있으니 중화도 되고요. 쭈꾸미집에 왔는데 맵게 먹어줘야 되지 않겠습니까??!! 

쭈꾸미에 양념도 잘 배어있고 야들야들하니 맛있었어요. 쭈꾸미는 괜찮았는데 나머지 반찬들이 조금 아쉽긴 했어요.

쭈꾸미를 다 먹고 볶음밥까지 먹었습니다. 볶음밥이 빠질 수 없죠. 보통 볶음밥만 2,000원 정도 하는 경우가 많은데 날치알까지 들어가서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볶음밥

 

총평

별 4개입니다. 쭈꾸미는 맛있었습니다. 자극적이면서도 술안주로 제격이었어요. 다만 밑반찬 구성들에서 아쉬운 점이 있었습니다. 부산 사상 근처에서 뭘 먹을지 고민되신다면 윤상옥 쭈꾸미집 한 번 방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