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 N년차 정보/스포츠정보

올림픽 여자배구 준결승전 브라질 선수 도핑 적발로 출전 불가

by 룩셈부르크마당 2021. 8. 6.

8월 6일 21시 올림픽 여자배구가 브라질과의 준결승전을 앞두고 있는데요. 그런데 브라질의 핵심 선수인 탄다라 카이세타(33)가 도핑 적발로 도쿄올림픽에 뛸 수 없게 되었습니다. 

 

지난 7월 7일 도핑 테스트를 실시한 뒤 약 한달만에 나온 도핑 테스트의 결과에서 금지약물 양성 반응이 검출되었습니다.

 

==
김연경선수
=
올림픽 여자배구 대표선수들

 

 

탄다라 도핑 테스트 양성 반응

탄다라 카세이타(33) 선수는 2012년 런던 올림픽 우승 때 브라질의 대표선수로 활약했으며 이후 발리볼네이션스리그(VNL)에서도 브라질의 4연패(2011~2014)를 이끈 브라질의 핵심 선수입니다. 

 

이번 도쿄 올림픽 때 대한민국과 같은 조에 편성된 브라질은 조 1위로 예선을 통과하며 세계랭킹 2위의 저력을 보여주었습니다.

 

그중에서도 탄타라는 한국, 세르비아를 상대로 각각 10점, 19점을 따내며 팀의 승리를 이끌었습니다. 그는 이번 올림픽에서 총 6경기에 출전했으며, 총 63점을 기록 중인 브라질 대표팀의 대표 득점원입니다.

 

==
탄다라 카이세타

 

 

그런 그가 지난 7월 7일, 도핑테스트 결과에서 금지약물 검사 양성 반응이 검출되었습니다. 이에 브라질 올림픽 위원회는 6일(한국시간)에 "탄다라 카이세타(33)가 도핑 적발로 도쿄 올림픽에 뛸 수 없다. 브라질로 돌아올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탄다라는 자신의 SNS에 "해명을 위해 노력하고 있고 결론이 날 것"이라며 "사안이 종결되면 입장을 밝히겠다"고 전했습니다. 

 

 

 

 

도핑 테스트 규정, 한국은 어떻게 되나?

세계반도핑기구(WADA)에 규정 내 도핑 위반에 따른 '팀에 대한 결과 조치'에 따르면 단체 종목에서 특정 팀 소속 선수 3명 이상이 도핑에서 적발되면 팀은 이전 경기 몰수패 또는 실격패 등 제재가 내려집니다. 

 

탄다라 카이세타의 도핑검사 양성 결과로 인해 다른 브라질 대표팀 전원도 도핑 검사에 들어갔는데요. 규정에 따르면 탄다라 카이세타 선수 외에 추가로 2명이 검사에서 양성으로 판명될 경우 한국은 자동으로 결승에 오르게 됩니다. 

 

 

만약 도핑 추가 테스트 결과 추가 도핑 테스트 양성 반응자가 나오지 않으면 탄다라 카이세타 선수를 제외한 나머지 선수들은 준결승에 출전할 예정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올림픽 여자배구 경기일정(4강부터 결승까지)

올림픽 여자배구 선수들이 8월 4일 수요일 오전 9시에 있었던 터키와의 8강전 경기에서 세트스코어 3:2로 극적인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이로써 우리나라는 런던올림픽 이후 9년 만에 준결승에 진

hoda210.tistory.com

 

 

올림픽 야구 일정, 올림픽 야구 한일전 패배

어제 8월 4일 수요일 19시에 요코하마 스타디움에서 있었던 일본과의 경기에서 2대 5로 패배하게 되었습니다. 경기 전부터 한일전이 열려 관심이 많이 쏠렸는데요. 아쉽게 패배하게 되면서 대한

hoda210.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