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쌓여가는 IT지식/블로그 운영

애드센스 해외 광고 차단하는 방법

by 룩셈부르크마당 2021. 8. 23.

오늘은 애드센스 해외 광고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가끔 해외 광고가 송출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최근에 제 블로그에도 해외 광고가 송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제 블로그를 찾아주시는 분들은 대부분 한국 이용자들이었기 때문에 굳이 해외 광고가 송출될 필요가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애드센스 페이지에 들어가서 해외 광고들을 차단해보았습니다. 

애드센스-해외광고-차단방법-섬네일
애드센스 해외광고 차단방법

 

 

해외 광고 송출

아래 사진은 제 블로그 포스팅 사진인데요. 포스팅을 확인하다가 중간에 해외 광고가 뜬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한국 사용자가 영어로 되어있는 광고를 클릭할까요? 실수로 클릭을 할 수도 있겠지만 저라면 굳이 광고를 클릭해보지 않을 것 같습니다. 설령 관심 있는 광고라고 할지라도 영어로 되어있으니 한눈에 파악하기도 쉽지 않고요. 

해외광고-송출되는-화면
해외광고 송출

 

 

해외 광고 차단 방법

구글 애드센스에 접속해서 왼쪽 카테고리에 있는 '차단 관리'→'광고 심사센터'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화면에 미검토 광고와 검토된 광고로 카테고리가 나누어져 있습니다. '미검토 광고'→'우선 검토 대상'을 클릭한 뒤 검색창에 '언어'라고 입력합니다.(광고 심사 센터를 클릭하면 미검토 광고, 우선 검토 대상이 기본 세팅 화면입니다.)

애드센스-페이지에서-차단관리차단관리-화면에서-언어-검색
차단관리, 광고심사센터, 언어 검색

언어를 아래와 같이 입력하시면 여러 언어 종류들이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한국어로 되어있는 광고를 제외하고 나머지 모두를 클릭한 뒤 오른쪽 하단의 적용을 클릭해줍니다.

언어선택-종류한국어를-제외한-나머지-언어-모두선택
차단할 언어 선택하기

이렇게 검색하면 다양한 언어로 이루어진 광고들이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영어가 대부분이지만 중간중간 중국어, 베트남어로 된 광고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광고 중에는 한국어로 이루어진 광고도 뜨는데요. 이 광고는 영어가 섞여있어서 같이 뜨지 않나 짐작해봅니다.

 


차단하고 싶은 광고를 확인한 뒤에 왼쪽 하단에 있는 차단을 클릭하면 차단이 됩니다. 

해외광고-선택후-차단
광고 차단 클릭하기

차단을 하면 왼쪽 하단이 빨간색으로 변하면서 '차단된 광고'라고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번거로운 점은 일일이 하나하나 차단을 진행해주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이러한 광고가 적으면 그래도 차단을 해줄 수 있는데 한 두개가 아닌 몇 백개여서 검토하기가 까다롭습니다. 한 번에 차단할 수 있는 방법을 찾지 못하고 수동으로 광고 차단을 진행하다가 결국 중간에 포기했습니다.

번거로움은 있지만 그래도 해외 광고 차단을 해놓았으니 차단한 광고는 당분간 뜨지 않을 것 같습니다. 계속해서 블로그 포스팅에 해외 광고가 송출이 되는지 확인하면서 이에 대한 데이터를 축적 해봐야 할 것 같네요.

해외광고-차단된-모습
차단된 광고

 

 

이상으로 애드센스 해외 광고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간단하게 차단을 할 수는 있지만 수작업으로 관리를 해주어야 하는 것이기 때문에 번거로운 점이 있습니다. 그래도 해외 광고가 송출돼서 애드센스 광고 클릭률이 낮은 것보다는 차단을 함으로써 국내 광고가 송출되고 클릭률을 높이는 게 현재로서는 나을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