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는 거에는 진심/음식 레시피

양파볶음 만들기

by 룩셈부르크마당 2021. 7. 20.

오늘은 간단하게 양파볶음 만들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여러 음식에 쓰임이 다양해서 항상 집에 양파를 구비해놓는데요. 

이 양파 재료 한 가지만으로도 맛있는 양파볶음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럼 간단하면서 맛있는 양파볶음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간단한 양파볶음 만들기

재료:양파, 진간장, 물엿, 고춧가루, 참기름, 통깨

 

1. 양파 1개를 껍질을 벗겨 흐르는 물에 씻어주세요. 씻어놓은 양파를 반으로 자르고 먹기 좋게 채 썰어주세요. 

저는 채를 썰었는데 깍둑썰기로 해도 되고 편하신 대로 잘라주시면 되세요. 그리고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중불에서 양파를 볶아줍니다.

 

 

양파-껍질-벗긴-사진채썰어놓은-양파-프라이팬에-볶기
양파 한 개 채썰어 볶아주기

 

2. 양파가 투명해졌으면 양념을 해볼게요. 진간장 2스푼, 물엿 1스푼, 고춧가루 반 스푼을 넣고 볶아주세요. 양념이 잘 섞이도록 1~2분 정도 더 볶아주시고 불을 꺼주세요. 

불을 끈 다음에는 참기름 약간과 통깨를 넣고 마무리해주시면 끝이 납니다!

 

 

진간장-2스푼-물엿1스푼-고춧가루반스푼
진간장 2스푼, 물엿 1스푼, 고춧가루 반스푼

 

간단하면서 맛있는 양파볶음이 완성되었습니다. 밥 위에 얹어서 계란 후라이와 함께 먹어도 맛있고 다른 반찬들과 같이 밑반찬으로 먹어도 정말 맛있는 양파볶음입니다!

 

완성된-양파볶음
양파볶음 완성

 

 

이상으로 양파볶음 만들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어렵지 않고 양파만 있으면 5분 만에 뚝딱 만들 수 있습니다. 저는 고춧가루를 넣었는데 매운 걸 잘 못 드신다면 간장으로만 양념을 해도 되니 한 번 만들어서 드셔 보세요!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양파장아찌 담그는법

고기와 먹어도 맛있고 전이랑 같이 먹어도 잘 어울리는 양파장아찌! 오늘은 양파장아찌 담그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양파는 당뇨병 예방과 혈관질환에도 도움을 주는 건강식품입니다.

hoda210.tistory.com

 

 

양파즙 효능과 섭취 시 주의사항

양파는 많은 사람들이 즐겨먹는 건강에 좋다고 익히 알려져 있는데요. 요즘에는 홍삼처럼 양파도 간편하게 양파즙을 내서 드시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오늘은 양파즙 효능과 섭취 시 주의사항

hoda210.tistory.com

 

 

어묵볶음 맛있게 만드는 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민 밑반찬인 어묵볶음 맛있게 만드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어묵은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어서 매번 장을 볼 때마다 사놓는 식재료인데요. 이 어묵으로 매콤

hoda210.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