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은 젊을 때부터/효능

양파즙 효능과 섭취 시 주의사항

by 룩셈부르크마당 2021. 6. 15.

양파는 많은 사람들이 즐겨먹는 건강에 좋다고 익히 알려져 있는데요. 요즘에는 홍삼처럼 양파도 간편하게 양파즙을 내서 드시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오늘은 양파즙 효능과 섭취 시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6가지 양파즙 효능

양파즙 효능과 섭취 시 유의사항

1. 당뇨병 예방

양파즙은 혈당 수치를 떨어뜨리고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시켜 당뇨병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뿐만 아니라 당뇨병에 의해 발생하는 2차적인 합병증인 심근경색, 고혈압, 동맥경화 등을 예방하는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2. 혈관 질환 예방

양파에는 퀘르세틴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이 혈액 속에 있는 불필요한 지방, 콜레스톨을 녹여주는 역할을 하여 혈액의 순환을 도와줍니다. 또한 혈액을 묽게 하는 작용을 하여 동맥경화나 고지혈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고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 데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3. 살균효과

양파즙은 샬균효과가 뒤어나 대장균이나 식중독을 일으키는 균을 죽이는 살충효과가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습진이나 무좀 등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양파즙 효능과 섭취 시 유의사항

4. 위건강, 장건강

양파즙에는 위장기능 강화에 도움을 주는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을 제거해줍니다. 이에 따라 위산으로 위가 상하는 것을 예방해줍니다. 또한 양파에 함유되어 있는 플라보노이드와 알린 성분은 대장균 번식을 억제하여 장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5. 간건강, 눈건강

양파즙에 함유되어 있는 글루타치온 성분이 간 해독작용에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양파즙을 섭취하면 해독효과가 높아지고 간이 건강해집니다. 또한 이 글루타치온 성분은 눈의 각막이나 수정체가 흐려지는 백내장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6. 다이어트, 성장발달

양파즙은 지방함량이 적고 다른 채소에 비해 단백질이 많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양파 내에는 칼슘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성장기의 어린이에게 좋습니다. 

 

주의사항

양파즙을 과다하게 섭취 시에는 양파의 매운맛 때문에 간이나 위에 손상이 갈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위나 장이 예민하신 분들은 식사 후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마치며

오늘은 양파즙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양파는 다양한 효능이 있지만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과다하게 섭취 시에는 위나 간에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을 잘 확인하시고 건강하게 양파즙을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