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 N년차 정보/스포츠정보

올림픽 야구 일정, 올림픽 야구 한일전 패배

by 룩셈부르크마당 2021. 8. 5.

어제 8월 4일 수요일 19시에 요코하마 스타디움에서 있었던 일본과의 경기에서 2대 5로 패배하게 되었습니다. 경기 전부터 한일전이 열려 관심이 많이 쏠렸는데요. 아쉽게 패배하게 되면서 대한민국은 8월 5일 목요일  19시에 미국과 다시 맞붙게 됩니다. 

 

준결승에서 일본에게 졌지만 8월 5일 목요일 19시에 미국과의 맞대결에서 승리하면 다시 결승을 진출할 수 있게 되는데요. 올림픽 야구 한일전 내용을 알려드리면서 남은 올림픽 야구 일정을 알아보겠습니다. 

 

요코하마-스타디움의-출전-야구-선수들대한민국-야구-선수들
요코하마 스타디움, 우리나라 선수들

 

 

올림픽 야구 한일전

8월4일 수요일 19시 한일전에서는 도미니카, 이스라엘전 선발 라인업이 그대로 이어졌으며 미국전에서 선발로 나왔던 고영표 선수가 선발투수로 나섰습니다.

 

 

일본전-선발-라인업고영표-투수
선발라인업, 고영표 투수

 

8월 4일 수요일 19시 한일전에는 미국전에서 선발로 나왔던 고영표 선수가 선발로 나섰습니다. 일본을 상대로 3회와 5회에 1점씩 2 실점을 내주며 5이닝으로 마무리했습니다.

 

우리나라는 1회 초 1번 타자 박해민 선수가 일본 투수 야마모토 요시노부와의 접전 끝에 볼넷으로 출루했는데요. 1사 1루의 상황에서 이정우 선수가 우익수 쪽 2루타를 보여주어 1사 2, 3루 찬스로 연결시켰습니다. 

 

대한민국의-공격대한민국의-공격
대한민국 대 일본

 

 

그러나 양의지, 김현수 선수가 연속 삼진으로 아쉬운 득점 기회를 날려버리게 되었습니다. 이후 3회와 5회에 일본에게 1점씩을 내주며 2대 0으로 뒤져있는 상황이었는데요. 

 

6회 초에서 우리나라가 2점을 추가하며 동점을 만들어냈습니다. 

 

그리고 6회 말, 조상우 투수가 2사 1, 2루 상황에서 등판해 무실점으로 마무리했습니다. 

 

조상우-투수
조상우 투수

 

조상우에 이어 8회에 마운드에 올라온 고우석은 일본의 첫 타자를 삼진으로 잡으며 좋은 출발을 하는 듯했는데요. 그러나 8회 말 병살 기회를 낼 수 있었던 순간에 고우석 선수의 뼈아픈 실책으로 2사 만루의 위기를 맞았습니다. 

 

심리적으로 흔들린 고우석은 야마다 데스토에게 3타점 2루타를 내주며 2대 5로 패하게 되었습니다.

 

 

대한민국-대-일본-경기결과-2대5
대한민국 대 일본

 

 

남은 올림픽 일정

한일전에서 승리한 일본은 결승전에 올라가게 되었고 우리나라는 8월 5일 목요일 19시에 도미니카를 3대 1로 꺾고 올라고 미국과 다시 패자 준결승전을 하게 됩니다. 

 

미국과의 패자 준결승에서 승리하게 되면 일본과 다시 결승에서 맞붙을 수 있는데요. 상대적으로 더 많은 경기를 치러야 하는 우리나라 선수들의 컨디션 회복과 체력 조절이 경기력을 좌우할 것으로 보입니다. 

 

 

패자 준결승전

8월 5일 목요일 19시 대한민국 VS 미국

 

결승전

8월 7일 토요일 19시 일본 VS 대한민국-미국 승자

 

동메달 결정전

8월 7일 토요일 12시 도미니카 VS 대한민국-미국 패한 팀

 

 

올림픽 야구 대진표

 


 

 

이상으로 올림픽 야구 한일전에 대한 내용과 남은 일정들을 소개해드렸습니다. 8월 5일 목요일 19시에 있을 미국과의 경기의 선발 투수는 이의리 선수가 나온다고 하는데요. 

 

마지막 결승전을 통과하기 위한 우리나라 선수들의 선전을 기대해보겠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올림픽 여자배구 경기일정(4강부터 결승까지)

올림픽 여자배구 선수들이 8월 4일 수요일 오전 9시에 있었던 터키와의 8강전 경기에서 세트스코어 3:2로 극적인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이로써 우리나라는 런던올림픽 이후 9년 만에 준결승에 진

hoda210.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