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는 거에는 진심/주관적인 맛집 평가

제주공항 근처 맛집, 흑돼지 샤브샤브 돈가

by 룩셈부르크마당 2021. 7. 2.

제주공항 근처 맛집인 '돈가'라는 식당을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샤브샤브하면 소고기가 제일 먼저 떠오르실 텐데요. 여기는 제주도에서 유명한 흑돼지로 샤브샤브를 판매하는 음식점이에요. 

 

소고기 샤브샤브는 많이 먹어봤지만 돼지고기 샤브샤브는 처음이라서 신기하고 맛도 엄청 궁금해서 찾아가 보게 되었습니다. 가기 전에 리뷰를 몇 개 살펴보니 괜찮다는 평이 많더라고요. 결과적으로 저도 만족하면서 이용했던 식당이었습니다.

 

 

영업시간:매일 오전 11:00~오후 10:00

주소: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문송길 36

064.744.5700

 

 

흑돼지로 샤브샤브를?

제주 돈가는 공항에서 차로 10분 정도 소요됩니다. 제주 시내 쪽이라서 제주 도민들이 많이 찾는 맛집 중에 하나라고 해요. 흑돼지 샤브샤브가 주메뉴이고 해물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해물은 한치와 전복이 나와요.)

 

 

식당 간판, 메뉴

 

내부 모습이에요. 여러 군데에 테이블이 나누어져 있었어요. 크게는 총 3군데가 있었는데요. 저는 안쪽 자리로 안내를 받았습니다. 매장이 밖에서 보기에는 작을 것 같아 보였는데도 오밀조밀 테이블이 많이 있었어요. 

 

식당 내부사진

 

 

흑돼지 샤브샤브 2인분을 주문했습니다. 흑돼지 샤브샤브를 주문하면 야채 리필이 계속 가능합니다. 그리고 샤브샤브 가격에는 칼국수가 포함되어 있는 가격이에요. 

 

밑반찬이 먼저 나왔습니다. 밑반찬은 정갈하게 나오고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맛있었어요. 고추냉이를 준비해주신 간장 소스에 살짝 풀어서 샤브샤브를 먹을 때 찍어먹으면 됩니다. 

 

밑반찬, 소스

 

이어서 야채와 흑돼지도 나왔어요. 매일 소고기 샤브샤브만 보다가 돼지고기를 보니까 신기했어요. 

 

배추, 미나리, 청경채, 목이버섯, 느타리버섯, 새송이버섯, 숙주나물, 미역, 어묵, 두부까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어서 좋았어요. 야채는 계속해서 리필이 가능한데 리필이 나올 때는 숙주, 배추, 청경채 정도만 나왔던 걸로 기억해요.

 

흑돼지는 어느 부위를 사용하는지는 모르겠지만 빛깔은 괜찮았어요. 생각보다 나오는 양이 적긴 했는데 야채도 리필해서 먹고 칼국수도 먹으니 배가 어느 정도 차더라고요.

채소와  흑돼지

 

 

육수와 채소를 넣고 끓어오르면 흑돼지를 넣어줬어요. 저 간장 소스에 찍어먹으니 느끼한 맛을 잡아줘서 좋았어요. 청양고추도 같이 들어가 있는데 청양고추 조금만 더 달라고 말씀드리니 저렇게 많이 가져다주셨어요..ㅎㅎ 저기 간장 소스에 찍어먹는 게 꿀맛이었습니다.

 

흑돼지 샤브샤브, 간장소스

 

샤브샤브를 다 먹고 칼국수도 먹었는데 허겁지겁 먹느라 칼국수는 따로 사진을 담지 못했네요. 칼국수는 많은 양은 아니었지만 먹기에 충분한 양이었어요. 제 옆 테이블은 죽을 주문 해서 드시더라고요. 죽을 해서 먹어도 맛있을 것 같아요!

 

 

총평

별 4개입니다. 밑반찬 구성도 괜찮았고 흑돼지 샤브샤브라는 일반적이지 않는 샤브샤브를 먹는 게 재밌었고 신기한 경험이었어요. 소고기 샤브샤브와는 확실히 다르더라고요. 얇은 돼지고기를 굽지 않고 샤브샤브 해서 먹는 느낌(?)이었어요. 

 

직원분들도 친절하시고 고기 맛도 나쁘지 않았어요. 제주도에 오시면 한 번쯤 먹어볼 만한 음식인 것 같아요. 그런데 소고기 샤브샤브와 흑돼지 샤브샤브 중 선택하라면 저는 소고기 샤브샤브를 선택할 것 같네요!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