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는 거에는 진심/음식 레시피

63파빌리온 소고기 전골 후기

by 룩셈부르크마당 2021. 8. 23.

63 빌딩 파빌리온 뷔페에서 먹을 수 있는 소고기 전골을 밀키트로 구매해서 집에서 만들어 먹어보았습니다. 1985년부터 63 빌딩이 운영한 한식당에서 사랑받은 차별화된 양념을 밀키트로 즐길 수 있어서 좋았고 맛도 훌륭했습니다.

 

 

63 파빌리온 소고기 전골 밀키트 구성

63파빌리온 얼큰 소고기 전골 밀키트입니다. 2인분 기준이며 택배로 받은 즉시 냉장보관을 해주어야 합니다. 소고기가 들어있기 때문에 가급적 빨리 만들어서 먹어야 하며 유통기한은 일주일 가량입니다. 

다양한 채소들이 들어가있습니다.  깻잎, 부추, 표고버섯, 느타리버섯, 팽이버섯, 대파, 양파, 배추가 들어가 있으며 추가로 전골용 육수, 들깻가루, 전골 양념, 비법 고추기름이 들어가 있습니다. 

 

 

밀키트-모습밀키트-옆면-들어가있는-재료
밀키트, 들어있는 재료 소개

밀키트 뒷면에 보면 소고기 전골 만드는 방법까지 따로 나와있어서 요리하기 편했습니다. 다 만드는데 20분가량 소요되며 재료를 다 넣고 육수를 넣은 뒤 끓여주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큰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밀키트-뒷모습밀키트-재료-구성
밀키트 뒷면, 구성

 

만드는 방법

1. 먼저 소고기 부위는 목심이며 키친타월을 이용해서 핏기를 제거해줍니다. 핏기를 제거해준 뒤에는 먹기 좋게 잘라줍니다.

키친타월로-소고기-핏기-제거
소고기 핏기 제거하기

2. 밀키트에 동봉되어 있는 채소와 버섯들을 냄비에 넣어주고 고추기름을 둘러줍니다. 그다음에는 썰어놓았던 소고기를 올려줍니다. 집에 있는 채소들을 추가적으로 더 넣어주셔도 됩니다. 저는 집에 팽이버섯이 남아있어서 팽이버섯을 더 넣어주었습니다. 

채소넣기고추기름넣기소고기넣기
채소, 고추기름, 소고기 넣기

 

 

3. 동일하게 밀키트에 있는 전골용 육수를 냄비에 부어주고 물 500ml를 넣어줍니다. 물을 넣은 뒤에는 전골 양념을 넣고 강불에서 5분, 중불에서 15분을 끓여줍니다.

육수넣기물-500ml-넣기전골양념넣기
육수, 물, 양념 넣기

4. 충분히 끓인 뒤에는 불을 끄고 부추와 깻잎, 그리고 들깨가루를 넣고 마무리합니다. 

부추와-들깨가루-넣기완성된-소고기전골
부추, 깻잎,들깨가루 넣고 마무리

 

 

이상으로 63 파빌리온 소고기 전골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간편하게 재료들만 다 넣고 만들어 먹을 수 있어서 좋았고 무엇보다도 맛이 엄청 좋았습니다. 63파빌리온 뷔페에 가서 맛보고 싶을 정도였습니다. 전에 먹었던 양갈비에 이어서 이 소고기 전골도 정말 맛있었습니다. 밀키트로 칼칼하고 깊은 소고기 전골을 만들어 먹어보고 싶은 분들에게 정말 추천해드릴 만한 음식이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파빌리온 양갈비 스테이크 후기

파빌리온 양갈비 스테이크 밀키트를 먹어보았습니다. 파빌리온은 서울 여의도 63 빌딩에 있는 뷔페 레스토랑인데요. 파빌리온 뷔페 레스토랑에서 먹을 수 있는 양갈비 스테이크를 집에서도 간

hoda210.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