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 N년차 정보/생활정보

KT M모바일 알뜰폰 요금제 변경

by 룩셈부르크마당 2021. 7. 23.

KT M 모바일로 알뜰폰 요금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지인이 최근 A 모바일에서 KT M 모바일로 바꾸었는데요. 1년마다 요금제를 바꿔줘야 한다는 불편함은 있지만 알뜰폰 요금제는 일반 3사 요금제에 비해 가격이 저렴합니다. 

 

예전에는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하면 인터넷 속도가 느리고 전화 품질도 저하된다는 이야기가 있었지만 요즘에는 그런 불편사항들도 많이 개선되어 알뜰폰 요금제 사용자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KT M모바일 알뜰폰 요금제로 변경한 내용을 여러분들께 공유해드리겠습니다. 

 

ktm모바일-홈페이지
KT M 모바일 홈페이지

 

KT M 모바일 알뜰폰 요금

A 모바일에서 KT M 모바일로 번호이동을 진행했습니다. 다른 알뜰폰 요금제들과 비교해보았을 때 지인이 쓰는 요금제 경향상 KT M 모바일이 가장 적절했기 때문입니다.

 

※번호이동이란 핸드폰 번호를 바꾸지 않고 통신사만 바꾸는 것을 의미합니다. 

※기기변경이란 통신사를 바꾸지 않고 핸드폰 기기만 바꾸는 것을 의미합니다. 

 

 

먼저 KT M 모바일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줍니다. 검색창에 'KT M모바일'이라고 검색해주면 됩니다. 핸드폰으로도 간편하게 진행을 할 수 있어서 핸드폰으로 진행을 해주었습니다. 

 

 

'상품 소개'에 들어가서 원하는 요금제를 선택하면 됩니다. 지인은 마침 프로모션으로 할인을 하고 있던 '모두 다 맘껏 7G+'요금을 선택했습니다. 

 

데이터 7G 제공에 데이터를 다 사용 시에는 1 Mbps의 속도로 무제한으로 이용이 가능하며 집/이동전화를 무제한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가격은 프로모션을 적용하여 16,900원이네요. 확실히 통신사 3사의 가격보다는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ktm모바일-홈페이지-요금제
kt m모바일 요금제

 

USIM 상품 가입하기를 클릭한 뒤 온라인 가입 신청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신청내용을 한번 더 확인한 뒤에는 비회원으로 가입을 진행했습니다. 

 

요금제-확인후-가입하기
온라인 가입

 

번호이동으로 수수료가 붙었고 유심을 갈아야 했기 때문에 유심 구입비가 추가되었습니다. 이렇게 요금정보를 확인한 뒤에는 본인인증을 진행해줍니다. 

 

본인인증을 진행할 때 체크카드는 불가능하고 신용카드로만 인증이 된다는 것이 조금 아쉬웠습니다.

 

 

요금정보-확인후-본인인증
요금정보, 본인인증

 

본인인증을 위한 카드사는 다음과 같고 지인은 신한카드로 진행을 해주었습니다. 

 

신용카드로-본인인증
신용카드 인증

 

본인인증 후 단계별로 정보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고객정보에서는 신분증 확인이 필요하니 신분증을 준비해주어야 합니다. 

 

고객정보-배송정보-부가서비스-입력하기
고객정보, 배송정보, 부가서비스

 

안심 서비스는 가입하지 않고, 유심은 받지 않았으니 미보유로 선택합니다.

 

요금납부 방법을 선택해주시고 그에 맞는 정보를 입력합니다. 정보를 다 입력하면 약관 동의 후 '주문 완료'를 클릭해주면 주문이 끝납니다.

 

 

안심서비스-요금납부방법-입력후-주문완료
안심서비스, 요금납부 방법, 약관 동의 후 주문완료

 

주문을 완료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뜨고 카톡으로도 알림이 오게 됩니다. 

 

유심이 집으로 발송되고 유심을 휴대폰에 끼우면 전에 사용했던 통신사의 요금제는 자동으로 없어지게 됩니다. 그러니 따로 해지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주문완료-확인-메시지
주문완료 확인

 


 

이상으로 KT M 모바일 알뜰폰 요금제 변경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과정은 조금 복잡해 보이지만 천천히 안내사항들을 읽으면서 가입을 진행하시면 금방 해낼 수 있습니다.

 

따로 대리점을 방문하지 않고도 인터넷이나 핸드폰으로도 요금제를 변경할 수 있고, 무엇보다 저렴한 휴대폰 요금이 가장 큰 장점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알뜰폰 SK 7 모바일 유심 요금제, 신청방법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났습니다. 과거 알뜰폰은 통화 품질이 안좋다, 인터넷이 느리다는 인식이 있었는데요. 요즘에는 이런 문제들도 많이 개선되었고 무엇보다 3사의

hoda210.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