된장찌개 좋아하시나요? 된장찌개는 고혈압 예방과 몸속에 있는 독소와 유해물질을 배출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맛있기도 한데 몸에도 좋은 음식 중 하나인데요. 오늘은 누구나 좋아하는 된장찌개 간단하고 맛있게 끓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된장찌개는 어떤 재료가 들어가느냐에 따라 다양한 레시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저는 집에 남아있는 재료들로 간단하게 만들어 보았습니다.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준비물,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 방법
준비물은 다음고 같습니다. 저는 집에 남아있는 재료로 간단하게 만들었는데요. 추가적으로 두부나 애호박도 넣어주시면 좋아요.
준비물 : 멸치다시팩, 된장, 다진 마늘, 양파, 감자, 팽이버섯, 청양고추, 청양고추(기준:2~3인분)
1. 물은 넉넉하게 1L를 준비해주세요. 저는 쿠팡에서 파는 멸치 다시팩을 사용했는데요. 다시마와 멸치가 팩에 들어가 있어 육수를 만들 때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육수 없이 물을 넣어도 상관은 없지만 멸치육수를 낸 된장찌개가 훨씬 더 맛있더라고요.
2. 육수를 내는 동안에 재료들을 손질해 줍니다. 양파 반 개는 깍둑썰기 해주세요. 그리고 감자는 반개를 준비해주세요. 감자도 양파와 같은 크기로 준비해줍니다. 그리고 청양고추 하나와 대파 반 쪽을 채 썰어 줍니다.
집에 있는 팽이버섯도 준비해줍니다. 길게 먹어도 되지만 저는 이렇게 나누어서 넣어줬어요.
3. 육수가 끓기 시작하면 다시팩을 꺼내어 주시고 된장을 풀어주시면 되는데요. 된장은 2스푼을 넣어주시고 간을 보고 더 필요하다 생각되시면 더 넣어주셔도 돼요. 그리고 다진 마늘 한 스푼을 넣어주세요.
4. 된장을 풀고서 익히는 데 오래 걸리는 순서대로 재료들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저는 감자를 가장 먼저 넣어주었습니다. 그리고 차례대로 양파, 팽이버섯을 넣어주었어요.
청양고추와 대파는 마지막 불을 끄기 1분 전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저는 따로 고춧가루를 넣지 않았는데요. 조금 더 칼칼하게 드시고 싶으시다면 고춧가루 한 스푼을 추가해주셔도 됩니다.
마치며
오늘은 된장찌개를 간단하고 맛있게 끓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어려울 것 같았지만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금방 만들 수 있었어요. 여기에 추가적으로 차돌박이를 넣어주셔도 되고요. 제철에 따라 냉이, 달래, 근대 등을 넣고 끓여먹어도 정말 맛있는 것 같아요.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