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는 거에는 진심/음식 레시피

바지락 콩나물국 맛있게 끓이는 법

by 룩셈부르크마당 2021. 6. 17.

안녕하세요. 오늘은 바지락 콩나물국 맛있게 끓이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바지락 자체만으로도 맛있는 국물 요리를 만들 수 있지만 여기에 추가적으로 콩나물을 같이 넣어주면 국물이 더 시원해져요. 그럼 바로 바지락 콩나물국 레시피 시작하겠습니다.

 

바지락 콩나물국 레시피 소개

재료:바지락 450g,콩나물 300g, 멸치다시팩, 다진마늘, 국간장, 고춧가루, 양파 1/4개, 맛술, 대파, 청양고추, 홍고추

 

 

1. 해감한 바지락을 준비해세요. 해감이 안 된 바지락이라면 해감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볼에 바지락을 넣고 소금과 식초를 넣고 검은 비닐봉지로 덮어주시면 해감이 됩니다. 해감은 3~4시간 전에 하시면 좋아요.

콩나물은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 준비해주세요.

바지락 450g콩나물 300g콩나물 흐르는 물에 씻어주기
바지락 450g 콩나물 300g준비

2. 물을 1L 준비해주시고 멸치다시팩으로 육수를 내주세요. 멸치다시팩은 쿠팡에서 구입했는데요. 하나 있으면 유용하게 쓸 수 있어서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어요. 육수를 준비할 동안 국에 넣을 채소들을 준비해주세요.

쿠팡 멸치다시팩물 1리터에 다시육수팩 넣고 우리기
멸치다시팩 넣고 우리기
채소준비

3. 멸치다시팩을 물이 끓어오르면 10분정도 더 끓여서 육수를 내주세요. 그다음에는 준비해놓았던 바지락을 넣어주세요. 그 위에 씻어놓은 콩나물과 채썰어놓은 양파를 올려주세요.

멸치육수에 바지락 넣기멸치육수에 바지락 넣고 그 위에 콩나물 넣기양파 썰어놓은 거 올려놓은 사진
바지락, 콩나물, 양파 넣고 끓이기

4. 그다음에는 양념을 해줄거에요. 국간장 2스푼, 고춧가루 2스푼, 맛술 2스푼, 다진마늘 1스푼을 넣고 끓여주세요. 중간에 간을 한 번 봐보시고 싱겁다 하시면 소금을 추가적으로 넣어주세요. 

콩나물의 비린맛을 날리기 위해서 냄비 뚜껑은 열어놓고 끓여주세요.

국간장 2스푼, 고춧가루 2스푼, 맛술 2스푼, 다진마늘 1스푼으로 양념하기
양념하기

5. 3분정도 같이 끓이시다가 준비해놓은 대파, 청양고추, 홍고추(없으면 생략가능)을 넣어주시면 완성됩니다. 

시원하고 칼칼한 바지락 콩나물국이 완성되었습니다.

대파, 청양고추, 홍고추 마무리

마치며

오늘은 바지락 콩나물국 레시피를 알아보았습니다. 맑은 국물로 내서 먹어도 맛있지만 고춧가루를 넣어서 칼칼함을 더해줬어요. 확실히 조개류와 콩나물이 만나니 시원하고 맛있더라고요.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