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제품 리뷰

다이소 물구멍 방충망

by 룩셈부르크마당 2021. 5. 4.

다이소 물구멍 방충망

오늘은 다이소에서 구매한 물구멍 방충망을 리뷰하려 합니다. 저는 사실 물구멍에 대해 잘 모르고 있었어요. 샷시에 구멍이 있는 건 알았는데 왜 이게 있는지에 대한 용도를 확실히 모르고 있었거든요. 

 

물구멍은 비가 올 때 창문 틈에 물이 고이지 않게끔 물이 빠져나갈 수 있게 도와주는 역할을 하더라고요. 평소에는 그 쓰임을 몰랐는데 유심히 보니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여름도 다가오고 창문을 많이 열어놓으실텐데 물구멍을 통해서 모기나 벌레들이 꽤나 들어오더라고요. 그래서 다이소에서 물구멍 방충망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물구멍 방충망 가격, 정보

가격은 1,000원에 구매할 수 있었어요. 총 10개가 들어있어 이거 하나로도 충분히 집에 있는 창문 틈의 물구멍에 설치할 수 있을 것 같네요.

 

가로 6cm, 세로 1.5cm로 창틀 문틈에 넉넉하게 설치할 수 있어요. 스티커처럼 부착만 하면 쉽게 되는데요. 잘 안 떨어지고 벌레의 유입을 막을 수 있다고 되어있네요.

012
물구멍 방충망

스티커를 부착하시기 전에 창문 틀을 깨끗하게 닦아주시고 먼지가 없는 상태에서 부착하시면 더 오래 사용할 수 있어요. 저는 물구멍 방충망 붙일 부분만 청소했네요..ㅎㅎ 다 붙이는 건 아니니까요..ㅎㅎ

 

창문 틈이 좁아서 딱 맞게 부착하는 게 은근히 어렵더라고요. 그래서 대각선으로 넣어서 밑에서부터 부착하고 위에를 붙였어요. 이렇게 하면 훨씬 깔끔하게 되더라고요.

01
물구멍 방충망 부착

 

바깥쪽에만 부착하면 되지만 혹시나 하고 안쪽에도 하나 붙여봤어요. 다른 방 창문에는 하나씩 붙였고요. 설치는 이렇게 하면 간단하게 끝납니다.

물구멍 방충망 부착

 

마치며

처음에는 벌레를 막는 거면 물구멍 방충망에 테이프를 붙이면 되지 않을까하고 미련하게 테이프를 붙였습니다....ㅋㅋㅋ 물구멍 방충망 붙이고 테이프도 붙이고... 이렇게 하다가 다시 테이프들을 다 떼어냈어요. (사서 고생하는 편...)

테이프

이제 곧 여름이 다가오고 비 소식도 있어서 다이소에서 구매한 물구멍 방충망을 창문 틈에 붙여보았습니다. 창문을 열면 저 물구멍을 통해서 벌레들이 많이 들어오는데 이제 물구멍 방충망을 붙여놓아서 벌레가 들어오는 걸 막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