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는 거에는 진심/음식 레시피

초간단 계란국 만드는법

by 룩셈부르크마당 2021. 6. 29.

오늘은 간단하게 계란국 만드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멸치다시팩을 사용해서 육수를 냈지만 멸치다시팩이 굳이 없어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계란국 만드는 법

재료:계란 3개, 멸치다시팩, 멸치액젓, 국간장, 다진 마늘, 대파, 후추

 

1. 물 600ml에 멸치다시팩을 넣고 끓여주세요. 끓은 뒤에는 멸치다시팩을 꺼내서 다진 마늘 반 스푼, 멸치액젓 2스푼, 국간장 1스푼을 넣고 국물 간을 맞춰주세요. 끓는 동안에는 계란국에 넣을 대파를 쫑쫑 썰어주세요.

저는 멸치다시팩을 넣고 육수를 냈지만 멸치다시팩을 넣지 않고 멸치액젓만으로도 충분히 맛있는 국물 맛을 낼 수 있습니다. 

물600ml-멸치다시팩-다진마늘반스푼-멸치액젓2스푼-국간장1스푼-넣고-끓이기
다진마늘 반스푼, 멸치액젓 2스푼, 국간장 1스푼

2. 계란 3개를 깨서 잘 풀어주고 국이 끓어오르면 계란물을 천천히 넣어주세요.

계란3개-풀고-끓는-국물에-천천히-넣기
계란 3개 풀어서 넣기

 

3. 계란물이 풀어지고 한번 끓어오르면 후추 약간과 쫑쫑 썰어놓은 대파를 넣고 마무리해줍니다.

대파-쫑쫑-썰기-후추-약간-넣기썰어놓은-대파-국물에-넣기
후추, 대파 넣고 마무리

 

마치며

초간단 계란국 만드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간단하지만 시원한 계란국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한 번 만들어서 드셔 보세요!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오늘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김치찌개에 어떤 재료를 넣느냐에 따라서 맛이 조금씩 바뀌는데요. 저는 돼지고기 앞다리살을 넣어

hoda210.tistory.com

 

 

바지락 콩나물국 맛있게 끓이는 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바지락 콩나물국 맛있게 끓이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바지락 자체만으로도 맛있는 국물 요리를 만들 수 있지만 여기에 추가적으로 콩나물을 같이 넣어주면 국물이

hoda210.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