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는 거에는 진심/음식 레시피

양파장아찌 담그는법

by 룩셈부르크마당 2021. 7. 19.

고기와 먹어도 맛있고 전이랑 같이 먹어도 잘 어울리는 양파장아찌! 오늘은 양파장아찌 담그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양파는 당뇨병 예방과 혈관질환에도 도움을 주는 건강식품입니다. 양파장아찌 한 번 만들어 두시면 집에 두고두고 먹을 수 있으니 한 번 만들어서 드셔 보세요!

 

그럼 아삭하고 새콤한 양파장아찌 담그는법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양파장아찌 담그기

재료:양파, 오이, 청양고추, 홍고추, 진간장, 물, 설탕, 식초

 

1. 양파 2개, 오이 1개, 청양고추 3개, 홍고추 3개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줍니다.

저는 처음에 양파 3개를 썰어서 넣으려고 했는데 반찬통이 생각보다 작아서 2개만 잘라서 넣어주었습니다.

오이는 반으로 잘라서 씨를 어느 정도 제거해주시고 넣어주세요. 오이를 넣지 않고 양파만 넣으실 분들은 양파 3개를 썰어서 넣으셔도 충분할 것 같네요.

 

 

재료준비

 

2. 장아찌 양념을 준비해주겠습니다. 종이컵 200ml 기준으로 진간장 1, 물 1, 식초 0.5, 설탕 0.5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넣어준 재료들을 한 번 끓여주세요.

진간장 200ml, 물 200ml, 식초 100ml, 설탕 100ml 넣어주었어요. 이렇게 만드니 짜지 않고 간도 딱 알맞으면서 준비해놓은 채소와도 양이 딱 맞더라고요. 

 

 

3. 끓을 동안 썰어놓았던 양파, 오이, 고추들을 유리 내열 용기에 옮겨서 담아줍니다. 저는 2개의 반찬통에 나누어서 담아주었습니다.

 

 

썰어놓은 재료 옮기기

 

4. 양념들이 끓어오르면 불을 꺼주시고 준비해놓았던 용기에 부어주세요. 끓은 다음에 바로 넣지 마시고 1~2분 정도 식혀주셨다가 넣어주세요.

이렇게 뜨거운 양념을 넣으면 양파의 아삭한 식감을 유지하면서 간이 잘 베어 들게 만들 수 있습니다. 

 

양념이 딱 알맞게 들어갔어요. 이제 실온에서 3~4시간 정도 식혀주시다가 냉장고에 넣어 하루 동안 숙성시켜주신 다음에 드시면 됩니다!

그릇에 양념 부어주기

 

하루 지난 뒤에 양파장아찌 모습인데요. 양념이 잘 베어 들어서 상큼하면서도 간이 딱 맞았어요.

 

그냥 밑반찬으로 먹어도 상큼해서 입맛이 돌고 고기를 구워서 같이 먹어도 맛있더라고요. 

 

 

양파장아찌 완성

 


 

이상으로 양파장아찌 담그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비율만 잘 맞추면 어렵지 않아요.

저는 200ml를 기준으로 했지만 조금 더 많은 양의 양파장아찌를 담으시는 분들은 간장:물:식초:설탕=1:1:0.5:0.5를 기억하시면 짜지 않으면서 맛있고 새콤한 장아찌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양파즙 효능과 섭취 시 주의사항

양파는 많은 사람들이 즐겨먹는 건강에 좋다고 익히 알려져 있는데요. 요즘에는 홍삼처럼 양파도 간편하게 양파즙을 내서 드시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오늘은 양파즙 효능과 섭취 시 주의사항

hoda210.tistory.com

 

 

소불고기 황금레시피

언제 먹어도 맛있는 소불고기 황금레시피 준비해보았습니다. 마트에서 파는 소불고기 양념장으로도 충분히 쉽게 만들 수 있지만 양념 만드는 게 그리 어렵지 않으니 천천히 잘 따라하시면 맛있

hoda210.tistory.com

 

 

간단한 밑반찬, 꽈리고추 볶음 만들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밑반찬으로 간단하게 해서 먹을 수 있는 꽈리고추 볶음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꽈리고추는 6월에서 10월 사이가 제철이라고 해요. 꽈리고추에는 베타카로틴을 포함해 각

hoda210.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