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는 거에는 진심/음식 레시피

소불고기 황금레시피

by 룩셈부르크마당 2021. 7. 15.

언제 먹어도 맛있는 소불고기 황금레시피 준비해보았습니다. 마트에서 파는 소불고기 양념장으로도 충분히 쉽게 만들 수 있지만 양념 만드는 게 그리 어렵지 않으니 천천히 잘 따라하시면 맛있는 소불고기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그럼 바로 소불고기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소불고기 만드는 방법

재료:소불고기 600g, 다진 마늘, 설탕, 진간장, 참기름, 후추, 맛술, 대파, 양파, 청양고추, 홍고추, 팽이버섯, 통깨

 

1. 불고기용 소고기를 600g을 준비해주세요. 얼려놓은 소고기라면 음식을 만드시기 전에 미리 빼놓아서 해동을 해준 뒤 사용해주세요.

핏물이 있으면 고기에서 잡내가 날 수 있으니 물에 씻어주시거나 키친타올로 닦아주세요. 저는 물에 한 번 씻어서 핏물을 제거 해주었습니다.

씻은 소고기를 볼에 담고 다진 마늘 1스푼, 설탕 1.5스푼, 물엿 2스푼, 맛술(미림) 2스푼을 넣어주세요. 저는 조금 달게 먹었는데 기호에 따라 설탕이나 물엿양을 조절해주세요. 양념을 잘 버무린 뒤에 10~20분 정도 재워주세요.

 

다진마늘1스푼-설탕1.5스푼-물엿2스푼
다진마늘1스푼, 설탕1.5스푼, 물엿2스푼

 

 

2. 재우는 동안 같이 넣을 채소들을 준비해주겠습니다. 양파 반개, 대파 반쪽, 청양고추 1개, 홍고추 1개를 채썰어서 준비해주시고 팽이버섯은 150g을 먹기 좋게 찢어서 준비해주세요. 청양고추와 홍고추는 기호에 따라 안 넣으셔도 돼요.

저는 팽이버섯을 사용했는데 집에 있는 아무 버섯이든 상관없습니다!

 

양파-반개-대파반쪽-청양고추1개-홍고추1개-팽이버섯-150g-준비하기
양파 반개, 대파반쪽, 청양고추1개, 홍고추1개, 팽이버섯 150g

 

3. 재워놓은 소고기에 나머지 양념을 해주겠습니다. 진간장 6스푼, 참기름 3스푼, 후추 약간 넣어주세요. 진간장 양은 소고기 100g을 기준으로 1큰술 넣어주면 간이 맞더라고요. 소고기 100g당 진간장 1스푼 기억해주세요!

그리고 추가적으로 채소들이 들어가서 조금 싱거워질 수도 있는데 그건 맛을 보시고 간장을 더 추가하시면 되니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진간장-6스푼-참기름 3스푼-후추-약간-넣기
진간장 6스푼, 참기름 3스푼, 후추 약간

 

4. 이제 프라이팬에 볶아주시면 됩니다. 먼저 양념한 소고기를 넣어서 익혀주시고 소고기가 어느 정도 익었으면 준비해놓았던 채소들을 다 넣고 같이 볶아주시면 돼요. 

채소들이 어느정도 숨이 죽고 소불고기 국물이 졸으면 불을 끄시고 통깨로 마무리해주시면 끝납니다!

 

 

양념한-소고기-넣고-익히다가-채소와-같이-볶아주기
소불고기만 넣고 익혀주다가 채소 넣고 같이 볶기

 

맛있는 소불고기가 완성되었습니다. 버섯이 생각보다 많나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전혀 아니네요. 버섯은 많이 넣어야 맛있는 것 같아요!

 

소불고기-완성
소불고기 완성

 

접시에 담아보았습니다. 홍고추가 있어서 그런지 더 맛있어 보이네요! 핏물을 물에 씻어주고 맛술도 넣어줬더니 확실히 고기의 잡내가 안났어요.

그냥 집어먹어도 짜지 않고 달달하면서 밥 한 공기 뚝딱 해치웠네요!

 

 

소불고기-접시에-담아준-사진
소불고기 완성

 


 

오늘은 소불고기 황금레시피에 대해ㄴ서 알아보았습니다. 소고기 100g당 진간장 1스푼을 넣으면 딱 간이 맞으니 기억하시고 소불고기 하실 때 활용해보세요!

짜지 않고 달달하니 가족 반찬으로도 좋고 술 안주로도 좋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된장찌개 간단하고 맛있게 끓이는 방법

된장찌개 좋아하시나요? 된장찌개는 고혈압 예방과 몸속에 있는 독소와 유해물질을 배출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맛있기도 한데 몸에도 좋은 음식 중 하나인데요. 오늘은 누구나 좋아하

hoda210.tistory.com

 

새송이버섯 볶음 만드는 법

오늘은 새송이버섯 볶음 만드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마트에 가서 새송이버섯이나 팽이버섯은 저렴하면서도 활용도가 높아 자주 사놓는데요. 쫄깃하면서 짭조름한 새송이버섯 볶음!

hoda210.tistory.com

 

 

간단하고 맛있는 계란볶음밥 만드는법

오늘은 간단하고 맛있는 계란볶음밥 만드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계란과 대파, 그리고 간장만 있으면 누구나 손쉽게 만들 수 있어요. 간단하지만 맛은 훌륭해서 저도 종종 만들어 먹습

hoda210.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