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대파 키우기
오랜만에 업로드네요~ 요즘 대파값이 금값이에요ㅠㅠ 왜 이렇게 비싸졌는지... 자주 사용되는 식재료이니만큼 가격이 갑자기 이렇게 뛰니 사 먹기가 엄청 부담스러워졌는데요.
그래서 집에서 대파를 키워보기로 했습니다. 집에서 대파 키우기! 같이 알아봐요
준비물
준비물:화분, 상토, 배양토, 마사토, 대파, 네트망
저희는 집에 화분이 없어서 화분을 구입했습니다. 여러 개를 심어야 하니 조금 커야 했어요. 그리고 깊이도 너무 얕으면 안 되니 조금 깊은 걸로 선택했고요. 그래서 다이소에서 찾아보다가 이 정도 크기의 화분을 구입했습니다. 화분과 화분 받침대 세트입니다.
그리고 흙이 필요하잖아요. 저는 상토, 마사토, 배양토를 준비했습니다. 전부 다 다이소에서 구매했습니다. 추가적으로 네트망도 같이 구매했습니다.
대파 심는 방법
1. 제일 먼저 네트망을 화분에 깔아주고 마사토를 넣습니다. 마사토는 동글동글한 자갈인데요. 배수가 잘 되도록 도와준답니다.
2. 그다음에는 상토를 넣어줘요. 상토는 굉장히 부들부들한 촉감을 가지고 있더라고요. 흡수를 도와주고 영양분도 같이 포함되어 있어 식물의 성장을 도와줍니다.
3. 상토를 넣고 난 뒤에는 파를 넣어줍니다. 파는 뿌리에서 10cm가량 남겨놓고 심어주세요. 그리고 파는 깨끗하게 씻은 뒤에 심어주셔야 해요.
4. 파를 심고 나서 그 위에는 배양토로 덮어주었습니다. 마사토, 상토는 다 사용했고요. 마지막에 넣어준 배양토는 절반 정도 가량 남았습니다.
5. 저는 추가적으로 커피가루를 말려놓은 게 집에 있어서 커피가루도 같이 넣어주었습니다. 커피가루도 비료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다 심은 모습입니다.
대파 키우기
다 심고 나서는 흙이 촉촉해질 정도로 물을 충분히 주시면 됩니다. 그러고 나서 3~4일마다 한 번씩 물을 주시면 되고요. 햇볕에서 키우면 쑥쑥 큰다고 합니다. 하루밖에 안 지났는데 벌써 저렇게 무럭무럭 자라고 있네요. 신기하고 재밌어요. 요즘에는 파 자라는 모습을 관찰하는 게 일입니다.
마치며
요즘 파 값이 너무 비싼데 그래도 파는 써야겠고 해서 파를 심어보았습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서 금방 심을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들도 파 한 번 심어 보세요. 파를 하루하루 관찰하는 것도 소소한 재미네요^^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