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제품 리뷰

쿠쿠 에그밥솥(CR-0675FW) 후기

by 룩셈부르크마당 2021. 4. 17.

쿠쿠 에그밥솥(CR-0675FW) 후기

밥솥 하면 쿠쿠나 쿠첸을 많이 사용하시는데요. 보통 크기가 크고 색상도 화려한 밥솥이 많더라고요. 그래도 요즘에는 디자인도 엄청 간결하고 심플하게 나오고 색상도 블랙이나 그레이처럼 고급스러운 밥솥도 많이 출시되는데요. 

 

오늘은 에그밥솥으로 유명한 쿠쿠 에그밥솥 CR-0675FW를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밥솥 용량, 가격

쿠쿠 에그밥솥은 3인용, 6인용 2가지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자취하시는 분들, 소규모 가족단위분들에게는 3인용도 괜찮을 것 같네요.

 

저는 6인용을 구매했습니다. 원래 정가 가격은 149,000원이더라고요. 그런데 할인을 많이 받고 발품을 엄청 팔아서 65,000원 정도에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쿠쿠 에그밥솥

밥솥 구성품

먼저 구성품입니다. 사용설명서, 밥주걱, 계량컵, 본품 밥솥입니다. 6인용이라서 그런지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는 꽤나 컸어요. 계란 모양처럼 디자인이 되어있어서 귀엽네요.

012
사용설명서, 주걱, 계량컵
계란 모양의 밥솥

밥솥 외부

위, 앞에서 본 모습입니다. 가운데에 뚜껑을 여는 버튼이 있습니다. 엄청 심플하고 깨끗한 디자인이네요. 매트한 흰색으로 어느 곳에 두어도 다른 주방 용품들이랑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01
위, 앞 모습

에너지 효율등급도 1등급이라서 전기료 부담이 줄어들 수 있어요. 그리고 뒤에는 밥물 고임 방지 배수로가 있어 물이 고이면 비워주시고 세척해주시면 됩니다.

에너지 효율등급, 밥물 고임 방지 배수로

밥솥 내부

안에 내부 모습입니다. 코팅이 벗겨지거나 음식물이 눌어붙지 않아 편리하다고 하네요. 사용해보니 밥이 눌러붙지는 않는 것 같더라고요.

밥솥 내부

이건 분리형 커버예요. 쉽게 분리가 가능하고 세척이 가능합니다. 저는 사용설명서를 따라서 분리형 커버를 분리하고 세척을 진행했습니다. 사용설명서대로 천천히 따라 하니 어렵지는 않았습니다.

분리형 커버

밥솥 기능

쿠쿠 에그밥솥은 밥 취사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기능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백미, 쾌속, 잡곡, 현미/발아, 누룽지, 만능찜, 건강죽, 이유식 같은 기능들이 있네요. 

 

그리고 '자동세척 기능'이라고 해서 밥솥에 물을 넣고 자동세척 버튼을 눌러주면 알아서 세척이 된다고 합니다! 신기하네요.

 

어떤 밥으로 취사할지도 선택이 가능합니다. 찰진 밥, 부드러운 밥, 구수한 밥 이렇게 3가지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어떤 차이가 있을까 싶네요. 아직까지 큰 차이는 잘 못 느꼈어요. 무엇보다 물 양이 중요하지 않을까 싶네요.

취사

저는 찰진 밥으로 취사해보았습니다. 버튼 조작법도 간단해서 1, 2개 정도의 버튼만 누르면 바로 취사가 시작됩니다. 밥이 잘 완성된 것 같네요.

01
찰진 밥으로 취사

마치며

색상이 흰색이라 깔끔하고 디자인도 계란 모양처럼 동글동글하니 귀여워요. 그리고 밥솥으로 유명한 쿠쿠니까 밥맛은 보장할 수 있겠죠?

 

요즘은 인테리어도 많이 신경 쓰고 있어서 이런 가전제품들도 기능뿐만 아니라 디자인적인 면에서도 많이 신경 쓰게 되는 것 같아요. 그런 면에서 쿠쿠 에그밥솥은 기능적인 면+디자인적인 면 둘 다 만족하며 아직까지 잘 사용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오늘은 쿠쿠 에그밥솥 리뷰를 해보았습니다. 정가 가격은 조금 나가지만 인터넷에서는 할인을 많이 하고 있더라고요. 잘 찾아보셔서 저렴하면서 이쁜 밥솥 구매하시길 바랄게요.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