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 N년차 정보/금융정보

토스 수수료 면제, 평생 무료 송금

by 룩셈부르크마당 2021. 8. 14.

모바일 금융 플랫폼 '토스'에서 8월 2일부터 토스의 모든 고객에게 수수료 평생 무료 송금 혜택을 부여한다고 밝혔습니다. 토스 앱에 접속하시면 볼 수 있는 공지를 통해 수수료 무료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공지를 확인하시는 이용자에게 자동으로 적용이 됩니다. 

토스-무료송금-포스터
토스 송금 수수료 평생 무료

토스란?

토스는 송금, 결제, 투자 등 모든 금융 서비스를 토스 앱 하나로 제공한다는 비전을 제시해왔습니다. 토스는 계좌 이체가 필요한 경우에 공인인증서나 보안카드, OTP 없어도 빠르게 송금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토스 어플로 내가 가지고 있는 계좌들을 한 번에 조회할 수 있으며 최근에는 주식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게 계속해서 발전되고 있습니다. 

토스-로고
토스

수수료 평생 무료 송금

이전에 토스 앱에서는 월 10회에 한하여 무료 송금하는 혜택을 부여하고 있었는데요. 송금 월 10회 무료 정책을 이제는 횟수의 제한을 없애며 평생 무료 송금으로 전환을 했습니다. 토스의 이승건 대표는 "금융 소비자가 가장 빈번하게 사용하는 송금 영역의 심리적 장벽조차 완전히 제거하고, 독보적인 만족감을 제공함으로써 다른 금융 플랫폼과 근본적인 차이점을 만들고자 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카카오에서도 월 10회 무료 송금 혜택을 주고 있는데 토스의 이런 무제한 수수료 면제는 토스 앱의 사용자를 더 늘리기 위한 전략이지 않을까 싶네요. 

토스 앱으로 무료 송금하는 방법

구글 플레이나 앱스토어에서 토스를 다운로드하시고 회원가입을 진행하셔야 수수료 면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저는 전부터 토스 앱을 자주 사용하고 있던 터라 토스 앱에 접속하니 바로 '이제부터 평생 송금 무료예요'라는 안내 메시지가 뜨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다른 은행 어플에서 계좌를 타행으로 이체하려면 수수료가 들어서 은행에 가서 송금을 하거나 급한 경우에는 수수료를 내고서라도 송금을 진행했었는데요. 수수료가 500원, 1,000원이긴 하지만 작은 돈이라도 이렇게 나가는 게 많이 아깝더라고요. 그런데 이렇게 무료로 수수료를 면제받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토스-어플-접속-시-첫-화면토스-무료송금-공지안내
무료 송금 공지

계좌이체를 진행할 때, [추천, 계좌, 연락처] 메뉴가 뜨는데요. '추천'항목에서는 내 계좌로 계좌 이체를 진행할 수 있으며 최근에 계좌이체를 했던 사람에게, 또는 따로 즐겨찾기로 추가해놓은 사람들에게 송금을 할 수 있습니다. '계좌'항목에서는 다양한 은행으로 타 은행 계좌이체를 할 수 있으며 증권사 계좌로도 이체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항목인 '연락처'에서는 내 휴대폰에 등록되어 있는 번호 중 토스 앱을 이용하고 있는 사용자에게 연락처 검색을 통해서 돈을 송금할 수 있습니다.

계좌이체 진행을 위한 다양한 방법들이 있으니 사용해보시고 편한 것으로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토스-송금-방법-내계좌로토스-타행-은행-송금방법토스-증권사-계좌로-송금방법
송금 방법

이상으로 토스 수수료 평생 무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직까지 모르고 계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고 아직 홍보도 되지 않은 것 같아 토스 사용자로서 좋은 혜택을 여러분들에게 공유하고 싶어서 포스팅해보았습니다. 평소 계좌이체를 자주 하시는 분들이나 공인인증서 필요 없이 간편하게 송금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혜택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건강 조심하시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