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는 거에는 진심/음식 레시피

메추리알 장조림 만드는법

by 룩셈부르크마당 2021. 7. 8.

메추리알 장조림 만드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메추리알은 보통 삶아서 장조림으로 해서 많이 먹는데요. 계란과 더불어 양질의 단백질과 아미노산이 풍부하여 어린이들의 성장 발육 촉진에 좋고, 회복기의 환자 치유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더불어 칼로리도 낮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밥도둑 메추리알 장조림

재료:메추리알 270g, 꽈리고추, 간장, 올리고당, 참기름, 통깨

 

1. 저는 깐메추리알 270g을 준비했습니다. 메추리알을 물에 담가 한 번 씻어주세요. 꽈리고추는 15개 정도 준비했습니다. 

꽈리고추는 안넣으셔도 상관없지만 넣으시면 꽈리고추 향이 베어 더 맛있더라고요. 꽈리고추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준비해줍니다. 

 

봉지에-담아져있는-메추리알물에-씻는-메추리알꽈리고추-15개
메추리알, 꽈리고추 준비

 

2. 씻은 메추리알을 냄비에 넣고 메추리알이 잠길 정도로 물을 넣어주세요. 그 후 간장 5스푼, 설탕2스푼을 넣고 같이 끓여주세요.

 

 

냄비에-설탕넣고-메추리알-넣은-사진냄비에-설탕넣고-메추리알-넣은-사진
간장, 설탕 넣고 끓이기

 

3. 끓어오르면 썰어놓았던 꽈리고추를 넣어서 더 졸여주세요. 국물을 살짝 남기셔도 되고 거의 없게 졸이시는 건 취향껏 해주세요. 불을 끈 뒤에는 올리고당 1스푼과 참기름 1스푼, 통깨 1스푼을 넣고 마무리해주시면 완성됩니다.

 

꽈리고추-넣는-사진올리고당-넣는-사진
꽈리고추 넣고 졸여주기, 올리고당, 참기름으로 마무리

 

아이, 어른 할 것 없이 반찬으로 좋은 메추리알 장조림이 완성되었습니다. 이 정도 양이면 한 끼 식사로 다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메추리알 장조림은 막 만들어서 따뜻하게 먹는 것도 맛있고 냉장고에 보관해 차게 먹는 것도 맛있습니다. 메추리알 장조림 반찬이 있으면 든든합니다!

 

 

메추리알-장조림-완성
메추리알 장조림 완성

 

메추리알 장조림 만드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크기도 작아서 먹기에도 편하고 영양에도 좋은 메추리알 장조림입니다.

저는 깐 메추리알을 구매해서 삶고 까는 시간을 줄여서 금방 만들 수 있었습니다. 양념 비율만 잘 맞추어 조절하시면 누구나 쉽게 만드실 수 있으니 한 번 도전해보세요.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