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는 거에는 진심/음식 레시피

간단하고 맛있는 계란볶음밥 만드는법

by 룩셈부르크마당 2021. 1. 6.

오늘은 간단하고 맛있는 계란볶음밥 만드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계란과 대파, 그리고 간장만 있으면 누구나 손쉽게 만들 수 있어요. 간단하지만 맛은 훌륭해서 저도 종종 만들어 먹습니다.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재료, 만드는 방법 소개

재료:계란 2개, 대파 반쪽(많이 넣으면 넣을수록 맛있어요), 밥 1인분, 간장, 굴소스(있으면 좋지만 안 넣어도 괜찮습니다.)

 

1. 대파 반쪽을 쫑쫑 썰어줍니다. 그다음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넉넉하게 둘러주세요 (좀 많은가 싶을 정도로요.) 쫑쫑 썰어준 대파를 볶아주세요. 이때 기름을 달군 뒤에 볶지 마시고 처음부터 같이 볶아야 파기름이 더 잘나와요!

대파-쫑쫑-써는사진계란2개식용유-두르고-썰어놓은-대파-볶기
대파, 계란, 대파볶기

2. 파가 어느정도 볶아지고 향이 올라오면 계란 2개를 스크램블로 만들어줍니다. 계란을 넣으니 색감이 확 살아나네요.

볶은-대파에-계란2개-넣기계란2개를-스크램블-해주기
계란2개 스크램블

3. 스크램블된 계란을 한쪽에 밀어넣고 간장 2스푼을 넣어줍니다. 굴소스를 사용하실 분들은 1스푼만 넣어주셔도 됩니다. 그리고 15초 정도 졸이시다가 계란과 함께 섞어줍니다.

간장을 넣고 색깔이 먹음직스럽게 변하지 않는다고 더 넣으시면 엄청 짤 수도 있으니 간장은 딱 1스푼(굴소스를 같이 사용하는 경우)~2스푼(굴소스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 넣어주세요.

 

진간장-넣기졸인-간장에-계란-같이-볶아주기
간장 넣고 볶기

4. 밥을 넣고 같이 볶아주다가 굴소스 반 스푼 정도를 넣고 마저 볶습니다. 굴소스가 없으신 분들은 밥만 넣고 볶아주시면 완성됩니다. 

밥-한-공기-넣기굴소스-반스푼-넣고-같이-볶기
밥, 굴소스 넣고 볶기

 

간단하고 맛있는 계란볶음밥이 완성되었습니다. 이것만 먹어도 맛있지만 김치랑 같이 먹으면 더 맛있어요!

완성된-계란볶음밥-사진
계란볶음밥

 

마치며

오늘은 간단하고 맛있게 계란볶음밥 만드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적은 재료에 간단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이에요. 너무 자극적이지도 않아서 아이들에게 해줘도 좋아하고요. 계란볶음밥 맛있게 먹었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