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는 거에는 진심/음식 레시피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by 룩셈부르크마당 2021. 6. 16.

남녀노소 좋아하는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제육볶음은 양념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맛이 많이 달라지는데요. 제가 가르쳐드린 레시피대로 따라 하신다면 앞으로 자신 있는 요리 중 하나가 되실 거예요.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제육볶음 레시피

재료:돼지 앞다리살 600g, 진간장, 설탕, 후추, 다진마늘, 대파, 청양고추, 양파, 맛술, 고춧가루, 고추장, 올리고당, 들기름, 통깨, 묵은지

 

저는 제육볶음용으로 앞다리살을 사용했습니다. 목살이나 후지, 삼겹살을 사용해도 상관없어요.

 

1. 앞다리살을 먹기 좋게 잘라주신 다음 진간장 2스푼, 설탕 1스푼, 후추 4꼬집을 넣고 섞어주세요. 그다음에는 20분에서 30분 정도 재워주세요.

돼지고기 밑간

2. 양념장을 준비해줄게요. 고추장 4스푼, 고춧가루 3스푼, 올리고당 2스푼, 다진 마늘 1스푼, 맛술 5스푼을 넣어서 잘 섞어주세요. 그다음에는 채소들을 준비할게요. 양파는 1/2, 대파는 반 단, 청양고추는 1개를 채 썰어주세요. 

양념장, 채소 준비

3. 여기서 키포인트입니다. 집에 있는 묵은지를 활용할건데요. 묵은지를 활용하면 더욱더 맛있는 제육볶음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묵은지는 100g을(밥그릇의 1/3 정도) 준비하셔서 흐르는 물에 씻어주세요. 양념채 사용하면 묵은지 특유의 쿰쿰한 맛이 날 수도 있습니다. 

묵은지 활용

4. 프라이팬에 들기름을 1스푼을 두르고 씻어놓은 묵은지를 볶아주세요. 묵은지가 어느 정도 투명해졌으면 재워놓았던 앞다리살을 넣고 같이 볶아주세요. 볶다보면 물이 생기는데요. 계속 볶으시면서 고기와 김치에 간이 베도록 해주세요.

들기름에 김치를 볶은 뒤 돼지고기 볶기

5. 물이 어느정도 졸아들었으면 양념을 넣고 볶아주세요. 양념이 다 섞이면 준비해놓았던 양파, 대파, 청양고추를 넣고 같이 볶아주세요. 1분 정도 더 볶아주시다가 불을 끄시고 통깨로 마무리하면 완성됩니다.

양념장과 채소 같이 볶기

맛있는 제육볶음이 완성되었습니다. 쌈채소와 같이 드시면 더욱더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제육볶음 완성

마치며

오늘은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묵은지나 신김치를 활용해서 제육볶음을 만드시면 더욱더 맛있는 제육볶음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