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부터 8월까지 제철인 초당옥수수를 알아보고 초당옥수수를 먹는 방법과 보관법을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초당옥수수는 일반 옥수수에 비해 당도가 높고 칼로리가 낮아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는데요. 일반적인 옥수수와는 식감이 달라 처음 먹어보시는 분들은 신기하면서도 약간은 어색하다는 느낌을 받으실 수도 있을 겁니다.
최근 저도 지인이 초당옥수수를 추천해주어 주문해서 먹어보았습니다. 식감이 신기하고 당도가 높아서 계속 먹게 되더라고요. 당도는 높고 그에 비해 칼로리는 낮아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 초당옥수수를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초당옥수수 의미
초당옥수수는 지역을 뜻하는 것이 아니라 당도가 높다는 뜻을 의미합니다. 초는 'super'의 의미가 있으며 당은 'sweet', 즉 당도가 매우 높은 옥수수를 뜻합니다.
초당옥수수는 기존의 옥수수를 개량하여 당도가 훨씬 높게 만든 품종입니다. 식감은 일반 옥수수와는 다르게 서걱서걱하며 마치 과일을 먹는 식감과 비슷합니다. 그만큼 수분함량이 많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저도 최근에 초당옥수수를 처음 접하게 되었는데 식감이 석류를 먹는 것과 비슷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더군다나 초당옥수수는 일반 옥수수와 달리 생으로 먹을 수도 있기에 더더욱 과일을 먹는다는 느낌이 있었습니다.
먹는 방법
초당옥수수를 먹는 방법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 생으로 먹기
- 전자레인지에 돌려서 먹기
- 찜기로 쪄서 먹기
- 에어프라이어 이용해서 먹기
기본적으로 초당옥수수는 생으로 먹을 수 있도록 개량되어 나온 품종이기 때문에 생으로 먹어도 상관은 없습니다.
생으로 먹기에는 조금 어색하다는 분들은 전자레인지나 찜기를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그릇에 초당옥수수를 올리고 랩으로 감싸 전자레인지에 6분에서 7분 정도 돌려주시면 먹을 수 있습니다.
초당옥수수는 물에 넣어서 삶게 되면 옥수수에 있는 당도가 모두 빠져나가기 때문에 찜기에 올려주시고 증기로 쪄주셔야 당도를 유지하면서 아삭아삭한 식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옥수수에 버터를 발라주시고 에어프라이어로 160도에서 10분 정도 조리해주시면 됩니다.
보관법
초당옥수수는 상온에 두셔도 상관없지만 당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냉장, 냉동보관을 추천드립니다.
냉장 보관 시에는 옥수수의 껍질을 한 겹 정도 남겨놓고 랩이나 보관용기에 담아서 보관하시면 됩니다.
금방 먹지는 못하고 조금 오래 보관해야 할 때에는 냉동 보관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때에 초당옥수수의 껍질을 다 벗기고 보관을 하시거나 찜기나 전자레인지에 한 번 쪄낸 뒤에 식혀 보관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저는 먹기 좋게 잘라 전자레인지에 돌리고 식힌 뒤에 지퍼백에 담아 냉동실에 보관해두었습니다. 먹을 때에는 다시 꺼내어 전자레인지에 돌려서 먹으면 됩니다.
초당옥수수를 먹는 방법과 보관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일반 옥수수에 비해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다이어트 식품으로 많이들 찾는다고 합니다.
또한 당도가 높아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고 냉동 보관해놓았다가 먹고 싶을 때는 전자레인지에 살짝만 돌려 먹으면 되니 간편하기도 합니다.
6월부터 8월까지가 초당옥수수의 제철이니 구입하셔서 드셔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