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쌓여가는 IT지식/모바일

카톡 사진 원본 보내기 방법

by 룩셈부르크마당 2021. 7. 20.

카톡 사진을 상대방에게 보낼 때 화질이 내가 보냈던 화질이랑 다르게 보내지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내가 보낸 사진에 문제가 있나 하고 확인해보면 문제가 없는데 말이죠.

사진을 보낼 때 일반화질이나 압축시켜 저용량으로 사진을 보낼 때 발생하는데요. 사진 화질의 저하 없이 카톡 사진 원본을 보내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간단하니 금방 따라 하실 수 있습니다.

 

카톡-사진-원본-보내기-섬네일
카톡 사진 원본 보내기

 

 

카톡 사진 원본 보내기

 

1. 사진을 보내려는 상대방과의 대화창에 들어가 줍니다. 그리고 왼쪽 하단에 '+'버튼을 클릭 후 앨범을 클릭해줍니다.

 

+버튼-클릭앨범-클릭
+버튼 클릭 후 앨범 클릭

 

2. 앨범을 클릭하시면 미리보기로 사진이 작게 뜨고 오른쪽 하단에는 점 3개가 보이는데요. 이 점 3개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아래의 사진과 같이 사진과 동영상의 화질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3번째에 있는 '원본'을 클릭해주세요.

 

'원본'을 클릭 후에 이제 원하시는 사진을 선택하여 상대방에게 보내면 화질이 깨지지 않고 상대방에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점3개-클릭사진-화질-선택
점 3개 클릭 후 원본 화질 선택

 


 

이상으로 카톡 사진 원본 보내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어렵지 않지만 어디에 있는지 찾기에는 어려워 불편함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이제 원하는 사진 화질을 설정한 후에 상대방에게 사진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사진뿐만 아니라 동영상도 화질을 설정하실 수 있으니 이용에 참고해주세요!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카톡 사진 묶어보내기 방법

카톡으로 상대방에게 사진을 보낼 때 하나씩 보내져서 사진을 저장할 때 일일이 하나씩 저장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사진을 한 번에 저장하고 많은 사진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하는 카톡

hoda210.tistory.com

 

카톡 차단 확인방법

오늘은 카톡 차단 확인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원하지 않는 사람이 내 친구 목록에 떠 있거나 특정 사람과 카톡을 더 이상 주고받고 싶지 않을 때 우리는 차단 방법을 선택하는데요. 반

hoda210.tistory.com

 

카톡 대화내용 백업 및 복구 방법

요즘은 대부분 카카오톡을 이용합니다. 카카오톡을 이용하면서 실생활에서 중요한 메시지 내용을 주고받고 남겨두고 싶은 채팅방들도 있을 겁니다. 이런 중요한 카톡 대화 내용을 백업하고 복

hoda210.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