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쌓여가는 IT지식/모바일

네이버 QR코드 만들기, 위젯 생성까지

by 룩셈부르크마당 2021. 6. 17.

오늘은 네이버 QR코드 만들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더불어 위젯 생성하는 방법까지 알아볼 텐데요. 설정하는 방법이 간단하니 금방 마칠 수 있으실 거예요. 그럼 바로 네이버 QR코드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QR코드 만들기, 한 번 흔들어 QR체크인 하기

네이버 어플에 접속해주세요. 상단에 있는 QR체크인을 클릭해주세요. 내 QR코드 발급하기를 클릭해주세요. 개인정보 수집 및 제공 동의를 해주시고 핸드폰 번호를 입력한 뒤 인증번호를 받아 확인 버튼을 클릭하시면 QR코드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QR코드 만들기

QR코드를 흔들어서 바로 생성하실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똑같이 네이버 어플에 들어가셔서 상단에 있는 QR체크인을 클릭하시고 QR코드가 생성된 하단에 '한 번 흔들어 QR체크인 열기'를 클릭하시면 QR코드를 바로 생성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설정을 해놓으시면 QR체크인을 해야 할 때 네이버 어플을 여시고 핸드폰을 한 번 흔들어 주시면 QR코드가 바로 생성이 됩니다. 

한 번 흔들어 QR체크인 하기

위젯 만들기

다음은 위젯을 만들어보겠습니다. (아이폰 기준) 배경화면을 꾹 누르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버튼을 클릭해주시고 네이버 QR체크인 위젯을 추가해주시면 배경화면에 네이버 QR 체크인을 생성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어플에 들어가서 QR코드를 생성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줄어들 수 있어서 좋은 기능인 것 같아요.

네이버 QR코드 위젯 추가

마치며

오늘은 네이버 QR코드 만들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더불어 QR코드 흔들기 기능과 위젯 설정하는 방법까지 알아보았는데요. QR체크인을 할 때 어플을 실행하고 여러 과정을 거쳐 QR코드를 생성해야 하는데 위와 같은 방법으로 설정을 해놓으신다면 번거로운 과정을 줄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네이버 QR코드 만드는 방법과 더불어 카카오톡으로도 QR코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으로 QR코드를 만드는 방법도 네이버와 거의 유사한데요. 둘 중에 편하신 어플로 QR코드를 만들어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카카오톡 QR코드 만들기 (쉐이크, 위젯까지)

오늘은 카카오톡 QR코드 만들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더불어 QR코드 쉐이크 기능과 위젯 만드는 방법도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은 어느 곳에 가던지 코로나 QR코드 체크인을 다 하셔야

hoda210.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