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쌓여가는 IT지식/블로그 운영

티스토리 닉네임 변경 및 두번 나오는 현상

by 룩셈부르크마당 2021. 7. 24.

티스토리를 제일 처음 만들 때 닉네임을 설정해야 합니다. 저는 처음 티스토리를 시작했을 때 어떤 닉네임을 써야 하나 고민을 많이 했는데요. 자주 쓰는 닉네임이나 여러 아이디어를 떠올려서 설정을 하셨을 거예요.

 

티스토리 글을 쓰는 것도 힘들었는데 닉네임을 뭘로 설정해야 하나 블로그 이름은 또 무얼로 해야 하나 고민만 하다가 정작 티스토리 블로그 포스팅은 못하고 포기하게 되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저도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는 거라서 많은 어려움이 있었죠..ㅎㅎ

 

어찌어찌 기본적인 설정을 마치고 티스토리를 운영하다가 닉네임을 발견하게 되는데 닉네임을 바꾸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건 또 어떻게 바꿔야 하나 하고 찾아보게 되죠. 

 

그래서 오늘은 티스토리 닉네임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닉네임이 두 번이 나오는 현상을 수정해보겠습니다. 

 

섬네일사진
닉네임 변경, 두 번 나오는 현상 수정하기

 

닉네임 변경하기

1. 오른쪽 상단에 있는 블로그 관리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계정관리'를 클릭합니다.

 

 

티스토리-블로그-홈페이지계정관리-클릭하기
블로그 관리, 계정관리

 

2. 계정관리에 들어가서 왼쪽에 설정 카테고리 중 '내 계정'→'기본 정보'를 클릭합니다.

 

왼쪽-카테고리-중-기본정보-클릭
기본정보

 

3. 기본정보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닉네임을 설정할 수 있도록 화면이 나옵니다. 바꾸고자 하는 닉네임으로 변경 후 '변경사항 저장'을 클릭하면 닉네임 변경이 완료됩니다.

 

닉네임 변경은 바로 적용되는 경우도 있으나 한, 두 시간 뒤에 바뀌는 경우도 종종 있으니 조급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블로그-기본정보에서-닉네임-변경하기
닉네임 변경

 

 

 

닉네임 두번 나오는 현상 수정

다른 블로그에 가서 댓글을 다는데 닉네임이 두번 나오는 경험이 있으신가요? 다른 사람들은 닉네임만 나오는데 내 것만 닉네임이 두번 나오는 현상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도 처음에 다른 분들 블로그에 댓글을 달면 '룩셈부르크마당 룩셈부르크마당' 이렇게 나왔는데요. 결국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블로그 관리에 들어가셔서 왼쪽 맨 하단의 '관리'→'블로그'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블로그 이름과 함께 밑에는 닉네임 수식어가 있는데요. 여기에 닉네임을 중복으로 작성하셔서 닉네임이 두번 나오는 현상이 나오는 겁니다. 

 

저도 처음 블로그 설정을 할 때 '빈칸은 되도록 다 채우려고 노력한다'라는 마음으로 닉네임 수식어에 제 닉네임을 작성했었는데요. 이게 두번 나오는 현상의 원인이었답니다. 

 

닉네임 수식어를 빈칸으로 놔두시고 설정을 하시면 닉네임이 한 번만 나오게 됩니다.

 

내블로그-관리수식어-변경란-수정하기
관리, 닉네임 수식어 변경

 

 

 

 

이상으로 티스토리 닉네임 변경 방법과 닉네임 두번 나오는 현상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간단하지만 모르시는 분들이 계신 것 같아 도움이 되고자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아직도 낯설고 어려운 티스토리지만 꾸준히 공부하면서 앞으로도 많이 배워나가야 할 것 같아요!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