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쌓여가는 IT지식/블로그 운영

티스토리 줌 ZUM 검색 등록 방법

by 룩셈부르크마당 2021. 6. 16.

오늘은 티스토리 줌 ZUM 검색 등록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줌은 네이버, 다음과 같은 검색 웹사이트입니다. 대부분의 유입은 구글, 네이버, 다음에서 되지만 적은 유입이더라도 등록을 해놓으면 방문자 수를 늘릴 수 있습니다. 간단하니까 금방 따라 하실 수 있으실 거예요.

 

줌 검색등록

 

줌 웹사이트에서 검색 등록하기

줌 검색 등록 사이트에 접속해줍니다. 이 링크로 들어가 주시면 됩니다. ▶ 줌 검색등록 웹사이트

 

접속을 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신규등록을 클릭해주세요.

 

줌 검색등록

 

그러면 다음과 같이 정보를 작성하는 화면이 뜹니다. 먼저 이메일을 입력합니다. 나중에 사이트 등록에 관한 안내 메일이 가기 때문에 평소에 자주 확인하시는 메일 주소로 입력하는 게 좋습니다. 

 

이메일 입력

이메일을 입력하신 후에는 사이트 등록 정보를 입력하실 텐데요. 등록하고자 하는 사이트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이때 유의사항은 본인의 사이트 주소 시작이 'http://'으로 시작하는지, 아니면 'https://'으로 시작하는지 잘 확인하고 입력해주세요. 저 같은 경우에는 [https://hoda210.tistory.com]으로 입력해주었습니다. 

 

그다음에는 사이트명과 사이트 소개, 등록 사유를 작성해주시면 되는데요. 사이트명에는 소유하고 있는 블로그 이름을, 사이트 소개에는 블로그 설명을 동일하게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등록 사유는 필수 입력은 아니지만 그래도 빠짐없이 작성해주시면 좋겠죠? 그리고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를 해주시고 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검색 등록이 끝이 납니다. 

 

 

 

사이트 등록정보 입력

 

 

마치며

이렇게 티스토리 블로그를 줌 웹사이트에 검색 등록하는 방법이 끝났습니다. 간단하지만 등록을 하고, 안하고의 차이가 있으니 꼭 해놓으실 바래요.  

 

아직 네이버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등록하지 않으신 분들은 다음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거예요.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티스토리 네이버 노출 방법,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고 기본 설정이 끝나셨으면 여러 검색 사이트에 티스토리 사이트를 등록해주어야 합니다. 오늘은 그중에서 네이버 유입을 기대할 수 있게 해주는 네이버 노출 방법에

hoda210.tistory.com

 

 

 

티스토리 구글 노출, 서치콘솔 등록하기

티스토리는 구글, 네이버, 다음과 같은 웹사이트에 노출시켜 유입을 기대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티스토리를 구글 웹사이트에 노출시킬 수 있는 방법인 서치콘솔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

hoda210.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