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는 거에는 진심/음식 레시피

베이컨 감자채 볶음, 누구나 좋아하는 레시피

by 룩셈부르크마당 2021. 6. 14.

오늘은 베이컨을 이용한 감자채 볶음 레시피를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감자는 조림이나 바로 삶아서 먹기도 하지만 볶음으로 해서 먹어도 정말 맛있어요.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베이컨 감자채 볶음 만들기

재료:감자 2개, 청양고추 1개, 베이컨 80g, 양파 반 개, 맛소금, 후추, 식용유, 통깨

 

1. 감자 2개를 깨끗한 물에 씻고 채칼을 이용해서 껍질을 벗겨주세요. 그다음에는 감자를 얇게 채 썰어주세요. 채칼이 있으시면 채칼을 사용하셔도 돼요. 채 썰어놓은 감자는 물에 넣어 전분기를 풀어주세요. (물에 5분에서 10분 정도 풀어주세요. 안 그러면 볶을 때 서로 달라붙어요.)

감자 채썰어서 물에 담궈놓기

2. 그동안에 청양고추는 반으로 잘라서 씨를 제거한 다음 채 썰어주세요. 양파 반 개도 같이 채 썰어주시고요. 베이컨은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청양고추, 양파, 베이컨

3. 식용유 한 스푼을 넣고 베이컨을 볶아주세요. 볶은 베이컨은 접시 한쪽에 놔두고 그 기름으로 물에 놔두었던 감자를 채에 걸러 볶아주세요. (베이컨을 볶은 기름으로 볶으면 더 맛있는 베이컨 감자채 볶음을 할 수 있어요)

식용유 한스푼에 베이컨 볶기

4. 감자가 어느 정도 익으면 채 썰어놓았던 양파를 넣어주세요. 그리고 양파가 투명하게 되면 맛소금 1/3스푼, 후추 1/3스푼을 넣어주셔서 간을 맞춰주세요. (간은 기호에 맞게 조절해주세요.)

맛소금, 후추

5. 볶아놓았던 베이컨을 넣고 같이 볶아주세요. 어느 정도 볶다가 썰어놓았던 청양고추를 같이 넣고 1분 정도 더 볶아주세요. 그다음에는 통깨로 마무리해주시면 끝입니다.

베이컨과 같이 볶기

한 끼 뚝딱 베이컨 감자채 볶음이 완성되었습니다. 다른 양념은 따로 안 들어가고 맛소금과 후추로 간을 해주면 돼서 천천히 하시다 보면 그리 어렵지 않아요. 저는 채칼이 없어서 감자를 써는 게 힘들었는데 다른 것들은 손쉽게 할 수 있었어요. 

 

집에 아이가 있으시고 매운 걸 잘 못 드신다면 청양고추를 빼셔도 상관은 없어요. 그리고 저는 집에 당근이 없어서 넣지는 못했는데 당근이 집에 남아있으면 당근도 활용하시면 좋아요!

베이컨 감자채 볶음 완성

마치며

오늘은 베이컨 감자채 볶음 레시피를 알아보았습니다. 감자는 다양하게 반찬으로 활용할 수 있는 좋은 식재료인 것 같아요. 맛있는 한 끼로 베이컨 감자채 볶음 어떠세요?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