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베이컨을 이용한 감자채 볶음 레시피를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감자는 조림이나 바로 삶아서 먹기도 하지만 볶음으로 해서 먹어도 정말 맛있어요.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베이컨 감자채 볶음 만들기
재료:감자 2개, 청양고추 1개, 베이컨 80g, 양파 반 개, 맛소금, 후추, 식용유, 통깨
1. 감자 2개를 깨끗한 물에 씻고 채칼을 이용해서 껍질을 벗겨주세요. 그다음에는 감자를 얇게 채 썰어주세요. 채칼이 있으시면 채칼을 사용하셔도 돼요. 채 썰어놓은 감자는 물에 넣어 전분기를 풀어주세요. (물에 5분에서 10분 정도 풀어주세요. 안 그러면 볶을 때 서로 달라붙어요.)
2. 그동안에 청양고추는 반으로 잘라서 씨를 제거한 다음 채 썰어주세요. 양파 반 개도 같이 채 썰어주시고요. 베이컨은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3. 식용유 한 스푼을 넣고 베이컨을 볶아주세요. 볶은 베이컨은 접시 한쪽에 놔두고 그 기름으로 물에 놔두었던 감자를 채에 걸러 볶아주세요. (베이컨을 볶은 기름으로 볶으면 더 맛있는 베이컨 감자채 볶음을 할 수 있어요)
4. 감자가 어느 정도 익으면 채 썰어놓았던 양파를 넣어주세요. 그리고 양파가 투명하게 되면 맛소금 1/3스푼, 후추 1/3스푼을 넣어주셔서 간을 맞춰주세요. (간은 기호에 맞게 조절해주세요.)
5. 볶아놓았던 베이컨을 넣고 같이 볶아주세요. 어느 정도 볶다가 썰어놓았던 청양고추를 같이 넣고 1분 정도 더 볶아주세요. 그다음에는 통깨로 마무리해주시면 끝입니다.
한 끼 뚝딱 베이컨 감자채 볶음이 완성되었습니다. 다른 양념은 따로 안 들어가고 맛소금과 후추로 간을 해주면 돼서 천천히 하시다 보면 그리 어렵지 않아요. 저는 채칼이 없어서 감자를 써는 게 힘들었는데 다른 것들은 손쉽게 할 수 있었어요.
집에 아이가 있으시고 매운 걸 잘 못 드신다면 청양고추를 빼셔도 상관은 없어요. 그리고 저는 집에 당근이 없어서 넣지는 못했는데 당근이 집에 남아있으면 당근도 활용하시면 좋아요!
마치며
오늘은 베이컨 감자채 볶음 레시피를 알아보았습니다. 감자는 다양하게 반찬으로 활용할 수 있는 좋은 식재료인 것 같아요. 맛있는 한 끼로 베이컨 감자채 볶음 어떠세요?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