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는 거에는 진심/음식 레시피

간편하게 유부초밥 만들기

by 룩셈부르크마당 2021. 4. 23.

간편하게 유부초밥 만들기

어릴 적 소풍 가는 날에 어머니가 싸주셨던 유부초밥과 김밥이 생각나더라고요. 그래서 오랜만에 유부초밥을 만들어 먹어봤어요. 어려운 줄 알았는데 엄청 간단하게 만들 수 있었어요.

유부초밥 박사

마트에서 '유부초밥 박사'제품을 구매했습니다. 이거 하나로 유부초밥을 만들 수 있어요. 제가 구입했을 당시에는 할인 판매를 하고 있어서 4인분짜리를 2,580원에 구매할 수 있었어요. 요즘 김밥 한 줄도 2,500원 정도 하는데 4인분을 비슷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었어요. 4인분짜리도 팔고 2인분짜리도 파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제가 구매한 4인분도 2인분씩 나누어져 있어 한 번에 4인분을 하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어요. 

유부초밥 박사

 구성품

유부피, 소스, 조미 볶음 이렇게 3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유부피는 한 세트에 총 14개의 유부피가 들어가 있더라고요. 유부피에 있는 물은 한 번 짜주고 만들었어요. 필요에 따라서 뜨거운 물에 살짝 데쳐서 드시면 더 담백하게 드실 수 있다고 하네요.

유부초밥 피

유부초밥 소스와 조미 볶음입니다. 유부초밥 소스에서는 식초 향이 나네요.

01
유부초밥 소스, 조미볶음

만드는 방법

2인분 기준으로 밥은 한 공기 반이라고 적혀있더라고요. 그래서 볼에 밥 한 공기 반을 준비했습니다. 

한 공기 반

그다음에는 조미 볶음과 소스를 넣어줍니다. 그리고 밥과 잘 섞어주세요. 그리고 유부피 안에 섞어놓은 밥을 넣어주면 끝입니다. 밥 양은 너무 많지 않게 해야 해요. 유부피가 생각보다 얇아서 잘 찢어지더라고요.

조미볶음과 소스 섞어주기

저는 밥 양을 이 정도로 했어요. 골프공? 정도의 밥 양이예요. 근데 딱 정해진 기준은 없고요. 한번 만들어보시고 취향껏 양을 조절하시면 될 것 같네요.

밥 양

유부초밥 완성

다 만들었습니다! 과정을 다시 한 번 말씀드리면 밥 한 공기 반에 소스와 조미 볶음을 섞고 유부피에 넣어주기만 하면 끝이에요. 엄청 간단하죠? 간단하지만 맛있습니다. 아이들도 좋아할 것 같네요.

01
유부초밥 완성

마치며

어렸을 대는 유부초밥 만드는 게 어려운 일인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엄청 간단하더라고요. 그리고 요즘에는 이렇게 밀키트 형식으로 재료들이 다 들어가 있어 더 편하게 만들 수 있는 것 같고요.

 

오늘은 유부초밥을 간단하게 만들어보았습니다. 집에서 간편하게 드실 때 좋은 것 같아요. 가격도 저렴하고요. 가끔 생각날 때 한 번씩 만들어서 드셔 보는 건 어떠세요?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