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쌓여가는 IT지식/모바일

카카오톡 QR코드 만들기 (쉐이크, 위젯까지)

by 룩셈부르크마당 2021. 6. 16.

오늘은 카카오톡 QR코드 만들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더불어 QR코드 쉐이크 기능과 위젯 만드는 방법도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은 어느 곳에 가던지 코로나 QR코드 체크인을 다 하셔야 하는데요. 전화번호를 기입해도 되지만 노출의 위험성이 있기에 QR코드 또는 개인 안심번호를 많이 사용하곤 합니다. 그럼 바로 카카오톡으로 QR코드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 QR코드 만들기, 쉐이크 기능

카카오톡 어플에 접속합니다. 카카오톡 어플 하단에 #으로 들어가셔서 #코로나19를 클릭해주세요. 그러고 나서 가운데 QR체크인이라는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핸드폰 번호를 인증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다음과 같이 QR코드가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단에 QR체크인 쉐이크 기능을 설정하실 수 있는데요.  쉐이크 기능이란 카카오톡 어플에 접속하셔서 핸드폰을 흔들어주시면 바로 QR코드가 생성되는 기능을 말합니다.

 

저는 쉐이크 기능을 켜놓은 상태라서 '끄기'라고 설정되어 있습니다. 여기에서 쉐이크 기능 켜기를 클릭해주시고 카카오톡 어플을 킨 상태에서 핸드폰을 흔들어주시면 QR코드가 바로 생성이 됩니다. QR코드를 확인해야 할 때 번거로움 없이 카카오톡 어플에 접속하셔서 핸드폰을 흔들어 주시면 바로 QR코드가 생성되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QR코드 만들기, 쉐이크 기능

위의 방법도 있지만 다음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도 쉐이크 기능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에 접속하셔서 오른쪽 상단에 톱니바퀴를 클릭해주세요. 그다음에는 실험실을 클릭해주세요. 상단에 쉐이크 기능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QR체크인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서 사용하지 않거나 코드 스캔의 기능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쉐이크 기능

위젯 만들기

위젯 만드는 방법도 간단합니다. (아이폰 기준) 배경화면을 손가락으로 꾹 누르시면 왼쪽 상단에 위젯을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버튼을 클릭하시고 카카오톡의 QR체크인을 클릭하시면 배경화면에 설정이 가능합니다. 

QR체크인 위젯

마치며

오늘은 카카오톡 QR코드 만들기, 쉐이크 기능, 위젯 설정하는 방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QR체크인을 해야 할 상황이 생기면 여러 과정을 거쳐 QR코드를 생성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는데요. 이렇게 쉐이크 기능을 활용하면 손쉽게 QR코드를 생성할 수 있어서 좋은 기능인 것 같습니다.

 

더불어 위젯을 설정해놓으면 카카오톡 어플을 굳이 들어가지 않고도 QR체크인 설정을 하실 수 있으니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네이버 QR코드 만들기, 위젯 생성까지

오늘은 네이버 QR코드 만들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더불어 위젯 생성하는 방법까지 알아볼 텐데요. 설정하는 방법이 간단하니 금방 마칠 수 있으실 거예요. 그럼 바로 네이버 QR코드 만드는

hoda210.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