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쌓여가는 IT지식/모바일

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 한달 무료, 해지 방법

by 룩셈부르크마당 2021. 3. 22.

여러분들은 카카오톡을 이용하실 때 이모티콘을 많이 사용하시는 편인가요? 저는 글로 감정을 다 전달할 수 없는 것들을 이모티콘으로 적절하게 표현할 수 있어 자주 사용하는 편입니다. 재미있고 귀여운 이모티콘도 많아서 더 잘 사용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모티콘 하나 당 기본 2,500원 하니까 매번 사기에는 조금 부담이 될 수도 있는데요. 카카오톡에 출시된 이모티콘을 전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인데요.

오늘은 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를 처음 이용하시는 분들께 제공되는 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 한달 무료 가입 방법, 해지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모티콘 플러스 한 달 무료 체험

카카오톡 채팅창에 이모티콘을 확인하면 아래 사진과 같이 '이모티콘이 무제한! 이모티콘 플러스'라는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게 뜨지 않는 분들은 카카오톡 오른쪽 하단에 있는 점 세개를 클릭하시고 이모티콘으로 들어가주세요. 그러면 다음과 같이 이모티콘 페이지에서도 무료체험 할 수 있는 화면이 뜹니다. 

카카오톡-채팅방-이모티콘-화면카카오톡-설정-이모티콘-페이지이모티콘-첫페이지에-뜨는-이모티콘-플러스-이용안내-화면
이모티콘 플러스

기존에 카카오톡 인증을 받지 않으신 분들은 지갑 채널과 이메일을 통해 인증받으시면 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방법대로 잘 진행해주면 '구독 완료'라는 메시지와 함께 이모티콘을 한 달 동안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저는 지난번 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가 처음 출시되었을 때 한 달 무료 혜택을 받았는데요. 최근(21년 8월 24일 확인)에 다시 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가 뜨길래 확인해보니 저번에 무료로 이용해본 사람들은 이용할 수 없다고 나오네요.

구독안내-메시지구독완료-메시지
구독완료 메시지

 

 

사용후기

위의 과정을 잘 마치셨다면 이모티콘 플러스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평소에 자주 쓰는 이모티콘은 최대 5개까지 다운로드하여 바로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자를 치면 문자 내용과 관련된 내용의 이모티콘이 추천으로 뜨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ㅋㅋㅋㅋ'를 입력하니 관련된 이모티콘이 아래 사진처럼 바로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귀엽고 재미있는 이모티콘들이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더 많은 것 같네요.

ㅋㅋㅋ와-관련된-이모티콘
이모티콘 사용

 

해지방법

무료로 한 달동안 이용하시다가 결제일 전에 해지하는 방법입니다. 결제는 입력해놓은 계좌를 통해서 사용날이 끝나면 자동으로 이체가 되니 해지할 분들은 까먹지 않고 해지하시길 바랍니다. 

1. 카카오톡 메뉴에서 오른쪽 하단의 점 3개를 클릭한 뒤 '이모티콘'으로 들어갑니다.
2. 왼쪽 상단을에 있는 줄 세 개를 클릭하고 가운데에 있는 '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를 클릭합니다.

해지방법해지방법
점 3개 클릭 후 이모티콘

3. My 구독화면으로 넘어가며 오른쪽 하단에 있는 '해지하기'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안내메시지가 뜨고 해지하겠냐는 화면이 뜨는데요. 해지하기를 클릭해주세요. 이렇게 하면 해지하기가 완료됩니다.

 

 

마이구독-이모티콘플러스이모티콘플러스-해지하기
해지하기

이상으로 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 한 달 무료 이용 및 해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한 달 무료 사용 이후에는 매 월 3,900원이 결제됩니다. 한 달 동안 이용해보시고 이모티콘을 많이 사용하는 분이시라면 이모티콘 플러스를 이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저는 계속 사용하지 않았고 한 달 이용 후에는 따로 이용하지 않았습니다.

해지하는 것을 까먹어서 자동으로 결제가 된 경우에는 결제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단, 결제가 되고 이모티콘을 사용하고 환불을 진행할 경우에는 환불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카톡 차단 확인방법

오늘은 카톡 차단 확인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원하지 않는 사람이 내 친구 목록에 떠 있거나 특정 사람과 카톡을 더 이상 주고받고 싶지 않을 때 우리는 차단 방법을 선택하는데요. 반

hoda210.tistory.com

 

 

카톡 대화내용 백업 및 복구 방법

요즘은 대부분 카카오톡을 이용합니다. 카카오톡을 이용하면서 실생활에서 중요한 메시지 내용을 주고받고 남겨두고 싶은 채팅방들도 있을 겁니다. 이런 중요한 카톡 대화 내용을 백업하고 복

hoda210.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