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제품 리뷰

다이소 실리콘, 고무헤라로 셀프시공

by 룩셈부르크마당 2021. 6. 29.

오늘은 다이소 실리콘과, 고무헤라로 셀프시공한 모습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집에 벌레가 나와서 그 근원지를 찾아보니 걸레받이 밑에 있는 틈새로 벌레가 계속 나오더라고요. 그래서 방법을 찾아보다가 실리콘과 고무헤라로로 셀프시공을 도전했습니다.

일전에 실리콘으로 한 번 메꿔주었는데 이 때는 헤라가 없어서 깔끔하게 안되더라고요. 그래서 다이소에 가서 실리콘을 하나 더 살 겸 고무헤라도 하나 구입했습니다.

다이소 실리콘과 고무헤라

다이소에서 실리콘을 찾아봤을 때 통으로 된 큰 실리콘도 있었는데요. 실리콘 건도 따로 구매해야 해서 아래와 같은 실리콘을 구매했습니다. 종류는 사용용도와 색상에 따라 여러 가지로 구분되어 있었습니다. 

저는 투명 실리콘 100ml을 구매했고 가격은 3,000원입니다. 곰팡이 방지가 되고 욕조, 타일 접착, 싱크대 틈새, 창문 고정하는데 쓰이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고 적혀있네요. 추가적으로 고무헤라도 구입했습니다. 가격은 1,000원입니다.

다이소-고무헤라와-실리콘
다이소 고무헤라, 실리콘

실리콘 뚜껑을 열면 아래와 같은 모습인데요. 칼로 비스듬히 잘라주고 사용하셔야 해요. 실선이 그려져 있어서 칼로 자르기에 편했습니다. 면적에 따라서 좁게 자를지, 넓게 자를지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바르는 면적이 좁아서 좁게 잘라 사용했습니다.


고무헤라는 작은 사이즈를 선택했습니다. 날 넓이 65mm, 날 두께 27mm, 전체 길이 165mm 사이즈입니다.

실리콘-뚜껑-제거후에-칼로-자른모습과-고무헤라-사진
실리콘 뚜껑 전면, 고무헤라 모습

작업할 공간이에요. 여기에 실리콘을 쏴주고 고무헤라로 정리를 할 건데요.

1. 작업할 부분을 깨끗하게 닦고 마스킹 테이프로 시공 라인을 잡습니다. (저는 실리콘이 투명이기도 하고 귀찮아서 마스킹 테이프 작업을 따로 하지는 않았어요...ㅎㅎ)
2. 실리콘을 완성 부피보다 10~20% 정도 많게 도포해서 작업합니다.
3. 고무헤라로 긁어내듯이 균일하게 표면을 마무리합니다. (헤라에 묻은 잔여 실리콘은 바로바로 닦아서 진행해주세요.) 
4. 실리콘이 마르기 전에 마스킹 테이프를 때어주세요.

실리콘으로-작업전-모습과-고무헤라로-표면정리-하는-모습
시공 전 사진, 고무헤라로 표면정리하기

생각보다 금방 끝났어요. 전에는 실리콘을 바르고 헤라로 정리를 안 해줘서 지저분했는데 확실히 고무헤라를 이용해서 표면을 정리해주니까 깔끔해졌어요. 그리고 투명 실리콘으로 바르니까 티도 안 나서 더욱 만족스럽더라고요.

 

앞쪽에서 본모습과 측면에서 본모습인데요. 전문업자가 아니다 보니 서툴지만 그래도 만족하고 있어요. 중요한 건 벌레가 이제 이 틈새로 나오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실리콘작업후-전면모습과-측면모습
실리콘 바른 뒤, 측면모습

 

마치며

다이소에서 구입한 투명 실리콘과 고무헤라로 셀프시공을 진행해보았습니다. 시공이라 하기에도 민망하네요. 걸레받이 틈새로 벌레가 나와서 실리콘 작업을 해주었는데 투명이라서 눈에 띄지 않고 벌레도 나오지 않아서 만족하고 있어요. 

실리콘 작업을 셀프로 진행하실 때는 고무헤라를 같이 꼭 구입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확실히 고무헤라로 정리한 것과 안 한것의 차이가 분명하더라고요. 실리콘으로 쏴주고 고무헤라로 정리를 싹 해주면 무리 없이 금방 끝내실 수 있으니 도전해보세요!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다이소 물구멍 방충망

다이소 물구멍 방충망 오늘은 다이소에서 구매한 물구멍 방충망을 리뷰하려 합니다. 저는 사실 물구멍에 대해 잘 모르고 있었어요. 샷시에 구멍이 있는 건 알았는데 왜 이게 있는지에 대한 용도

hoda210.tistory.com

 

 

다이소 틈새 메꾸미 리뷰

다이소 틈새 메꾸미 리뷰 이사오기 전 전에 살던 분이 에어컨 설치 해놓은 것을 분리해가고 정리한 흔적들이 있었어요. 이렇게 좋지 않은 모습으로 남겨져있었죠..ㅠㅠ 이사 정리를 마치고 몇일

hoda210.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