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제품 리뷰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추천(헬시오리진 유산균)

by 룩셈부르크마당 2021. 6. 30.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자연스럽게 다양한 영양제들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는데요. 오늘은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려고 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가 무엇인지 설명해드리면서 제가 2년 동안 꾸준히 먹고 있는 유산균을 하나 소개해드릴게요.

프로바이오틱스란?

프로바이오틱스는 장내 미생물의 균형을 개선시켜 체내 건강에 도움이 되는 균을 말합니다. 특히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데요. 장 건강과 관련 있는 단어를 떠올려보시면 '유산균'이 대표적입니다. 유산균은 당분을 분해해서 젖산을 만드는 균으로 프로바이오틱스에 포함되어 있는 균 종류 중에 하나입니다.

 

보통 균이라고 하면 유해한 것이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우리 몸에 도움이 되는 균인 유익균도 존재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건강에 도움을 주는 유익균이라고 할 수 있고요. 이 프로바이오틱스는 장 내의 유해한 균들을 억제시켜주고 소화와 장 건강, 배변활동, 더 나아가 면역증진에도 도움이 됩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건강보조식품으로 약처럼 무조건 섭취해야 한다는 것은 아닌데요. 식사를 통해 균형 잡힌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한다면 문제 될 게 없지만 불규칙한 현대인들의 식습관에는 추가적인 건강보조식품으로 영양소를 공급받을 수 있습니다. 

 

시중에 유산균 50억 마리, 100억 마리, 300억 마리, 1000억 마리가 들어있다고 나오는 제품들이 있는데 유산균이 많은 제품이라고 해서 꼭 좋은 제품은 아니에요. 프로바이오틱스를 고를 때에는 그 성분을 확인하고 균 수의 비율이 적절한지를 판단하고서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 고를 때 팁과 보관방법

프로바이오틱스는 온도와 습도에 민감합니다. 그럼 프로바이오틱스를 고를 때 팁 3가지와 보관방법을 설명해드릴게요.

 

1. 최근 제조일자를 고르자
프로바이오틱스은 제조과정이나 유통과정에서 계속해서 사멸하기 때문에 비교적 최근에 만들어진 유산균 제품을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식물성 캡슐, 장용성 캡슐
캡슐로 이루어진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은 캡슐이 안에 들어있는 유산균들을 보호하는데요. 보통 섭취하면 위산이나 담즙에 의해서 대부분 사라집니다. 따라서 장까지 도달할 수 있는 캡슐 제품을 추천하고 캡슐 중에는 습기에 강한 식물성 캡슐과 장까지 도달할 수 있는 장용성 캡슐을 사용한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3. 포장재를 어떤 것을 사용했는지

프로바이오틱스는 개별적으로 포장되어 있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알루알루제품으로 이루어진 제품은 습기에 강하기 때문에 보관하기에 좋고 만약 플라스틱 용기에 들어있는 제품이라면 PET 제품보다는 습기에 조금이나마 강한 HDPE 제품을 고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 성분을 확인하자

크게 락토바실러스와 비피도 박테리움이 있는데요. 락토바실러스는 유산균을 말하고 비피도박테리움은 비피더스균을 말해요. 유산균보다 비피더스균이 장내 유해균을 억제하는 데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비피더스균은 원재료 값이 비싸기 때문에 아예 넣지 않거나 조금만 넣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유산균을 고르실 때는 비피더스균이 들어가 있는지를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보관방법

프로바이오틱스는 실온 25도 이하의 온도에서 보관하라고 되어 있는데요. 냉장보관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제습제가 들어있는 제품은 제습제를 버리지 않도록 유의하고 되도록 최근 제조일자의 유산균 제품을 빨리 섭취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프리바이오틱스 섭취 시 주의사항

 

1. 너무 많은 양을 한꺼번에 드시면 속이 불편할 수 있으니 하루에 알맞은 섭취량만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적은 양의 유산균부터 점차 늘려가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2. 항생제와 같이 먹게 되면 균들이 사멸될 수 있기 때문에 같이 먹지 않는 것을 추천드리고 최소 4시간 간격을 두고 먹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개인의 체질이나 건강 상태가 다르기 때문에 섭취 후에 이상 증상이 발생하면 중단하시고 의사와 상의하셔야 합니다.

 

언제 먹어야 하나 찾아보니 공복에 먹는다는 분, 식후에 먹는다는 분, 자기 전에 먹는다는 분과 같이 의견이 엇갈리더라고요. 저는 위산이 가장 적게 분비된다는 아침에 양치 후 물과 함께 먹습니다. 

 

헬시오리진 유산균 제품 성분

보통 시중에서 판매하고 있는 유산균 제품은 어떤 유산균 성분이 들어있는지만 표기하고 그 비율은 표기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헬시오리진에서 나온 이 제품은 다른 타 유산균 제품을 만드는 회사들과는 달리 들어있는 유산균의 종류와 그 비율을 전부 다 표기해 놓았습니다.

헬시오리진-유산균-구성성분헬시오리진-유산균-섭취시-알아야할-사항
헬시오리진 유산균 성분

또한 3대 유산균 제조사인 듀폰 다니스코 사의 것을 플로라핏(Flora Fit) 공법을 이용해서 캡슐 안의 유산균이 위산이나 담즙에 최대한 죽지 않고 장 내까지 도달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고 설명되어 있습니다.

 

총 300억의 유산균이 들어있다고 나와있고 8가지 프로바이오틱 균들이 혼합되어 있습니다.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 120억 CFU
비피도박테리움 락티스 120억 CFU
비피도박테리움 롱검 10억 CFU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 10억 CFU
비피도박테리움 브레브 10억 CFU
락토바실러스 카제이 10억 CFU
락토바실러스 살리바리우스 10억 CFU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럼 10억 CFU

※CFU(colony forming unit):미생물 집락수

 

위에서 설명드렸다시피 유산균보다 비피더스균이 장내 유해균 억제에 더 탁월합니다. 비피더스균 종류에는 비피도박테리움 비피덤, 롱검, 브레브, 락티스가 있습니다. 비피덤, 롱검, 브레브는 사람에서 유래한 비피더스균이고 락티스는 동물에서 유래한 비피더스균이라고 해요.

헬시오리진 유산균 같은 경우에는 비피도박테리움 락티스, 롱검, 브레드가 각 120억, 10억, 10억 CFU가 들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헬시오리진 유산균 제품 소개

제품 모습입니다. 저는 60 캡슐이 들어가 있는 것을 구입해서 먹고 있습니다. 150 캡슐도 있더라고요. 아이허브에서 예전에는 판매하다가 지금은 판매를 안 하고 있는 것 같더라고요. 저는 쿠팡 해외직구를 통해서 구입하고 있어요. 해외직구 상품이다 보니 살 때마다 가격이 조금이 다르지만 2만 원 전후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60 캡슐이면 2달분인데 이 정도 가격이면 괜찮다고 생각 드네요.

비닐을 잡아당겨서 열면 안에 솜이 있고 솜을 걷어내면 제품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알약이 작아 먹기에도 편합니다.

헬시오리진-유산균-모습과-알약-크기
헬시오리진 유산균 제품 모습

저한테는 가격적인 면이나 제품의 성분이나 괜찮다고 판단되어서 꾸준히 먹고 있습니다. 먹은 날과 안 먹은 날의 차이가 조금은 있는 듯해요. 계속 먹다가 한 번 까먹고 안 먹은 날에는 속이 불편하더라고요. 평소 장이 예민한데 이 제품을 먹고 난 뒤에는 불편함이 확실히 줄어들었습니다.

 

헬시오리진 유산 구매링크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