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만 할 수는 없잖아/여행

서울 실내 데이트 추천, 서울 식물원

by 룩셈부르크마당 2021. 2. 11.

서울 실내 데이트 추천, 서울 식물원

겨울철 실내 데이트하기 좋은 장소인 서울 식물원에 다녀왔습니다. 서울 식물원은 서울 강서구에 위치해 있는 식물원으로 지하철 마곡나루 역에서 내려 도보로 5분이면 도착할 수 있습니다. 차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서울 식물원 주차장'으로 네비를 찍으시고 찾아오시면 됩니다.

 

서울 식물원 소개, 입장권

서울 식물원은 열린숲, 주제원, 호수원, 습지원으로 구성이 되어있는데요. 주제원을 제외한 나머지 장소는 연중무휴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서울 식물원

주제원은 3월~10월에는 09:30~18:00까지 (17:00 입장 마감)이며 11월~2월에는 09:30~17:00까지 (16:00 입장 마감) 이용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 식물원 홈페이지를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블로그나 SNS상에서 많이 소개되는 곳이 주제원에 있는 '온실 식물원'인데요. 주제원으로 들어가려면 입장료가 필요합니다. 

주제원 입구

성인 5,000원/청소년 3,000원/소인 2,000원입니다. 성인은 19세 이상부터 65세 미만, 청소년은 13세 이상부터 18세 이하, 소인은 6세 이상부터 12세 이하로 정해져 있습니다. 직원들이 있는 매표소에서 발권할 수 있고 무인 매표소에서도 표를 구입하셔도 됩니다.

무인매표소

 

실내 정원 구경 팁

입장권에 있는 QR코드를 찍고 들어가면 됩니다. 겨울이라 그런지 앙상한 나뭇가지들과 풀만 남아있었지만 이 나름대로의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겨울에 와도 괜찮지만 개인적으로는 겨울을 제외한 봄, 여름, 가을에 가시면 볼 수 있는 풍경들이 더 많을 것 같네요.

01
주제원 입장 후 모습

여기가 실내정원입니다. 생각보다 크네요. 실내 정원에 입장할 때도 입장권을 확인합니다. 실내정원에 들어갈 때도 입구 쪽에서 입장권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들어가면 온도 체크, QR코드를 확인하고 입장이 가능합니다.

밖에서 본 실내정원

들어가면 입장하는 층이 B1층인데 짐이 많거나 겨울이라 입은 옷들이 두껍다면 뒤에 보이는 1층으로 올라가셔서 물품 보관함에 짐을 보관하고 보는 것을 추천드려요. (실내 정원 안은 생각보다 많이 덥고 습하더라고요.) 1층에 있는 물품 보관함은 이용요금이 발생합니다. 

01
실내정원 입구, 물품보관함

실내 정원 모습

입장하면 아래와 같이 서울 식물원이라고 팻말이 붙어있습니다. 여기에서 인증샷을 많이 찍으시는 것 같네요. 

실내정원 입구

다양한 국가의 식물들을 한눈에 볼 수 있어서 신기하고 좋았습니다. 해외에서 이런 식물들을 어떻게 가지고 왔는지 그리고 어떻게 관리를 하는지 흥미로웠습니다.

01234
실내정원 내부 모습

 

여기 실내 정원에서는 열대기후와 지중해 기후를 바탕으로 한 세계 12개국의 식물들을 볼 수 있습니다.

01234
실내정원 내부 모습

마치며

1층에서 본 서울 식물원 모습입니다. 스카이 워크를 거쳐 나오면 기념품을 구경하고 사는 곳도 있으니 이 곳도 들러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1층에서 바라 본 실내정원

이상으로 서울 식물원에 다녀온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여러 나라의 식물들을 볼 수 있어서 새롭고 좋았습니다. 천천히 걸어 다니면서 구경하면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네요.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