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 N년차 정보/사회정보

수도권 거리두기 4단계 재연장(8.23~9.5), 달라지는 방역 수칙

by 룩셈부르크마당 2021. 8. 23.

정부가 현재 적용 중인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2주간 더 연장해 9월 5일까지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가 지속됩니다. 이에 따라서 세부적으로 달라지는 방역 수칙이 시행합니다. 거리두기 4단계 재연장으로 인해 달라지는 자세한 방역 수칙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수도권-거리두기-4단계-재연장
수도권 거리두기 4단계 재연장

 

 

수도권 거리두기 4단계 재연장

수도권 거리두기 연장으로 8월 23일 월요일부터 9월 5일 일요일까지 2주간 거리두기 4단계로 연장됩니다. 거리두기 4단계에 해당하는 지역 식당이나 카페는 기존 22시까지 영업에서 21시로 영업시간이 줄었습니다. 이에 따라 21시 이후에는 포장 또는 배달만 가능합니다. 

다만 이전에 시행되었던 18시 이후 사적 모임 2인에는 변화가 있습니다. 18시부터 21시까지는 예방접종 완료자를 포함하면 기존 2인에서 4인까지 식당, 카페 이용이 가능하도록 허용됩니다. 

더불어 비수도권의 거리두기도 3단계를 그대로 유지하여 적용하고 현 체계를 유지하는데, 지자체별로 단계 기준에 따라 거리두기 단계를 조정해 시행합니다. 

  • 식당·카페 21시 이후 포장·배달만 허용
  • 18시 이후 식당·카페 이용 시, 예방 접종 완료자를 추가하는 경우 4인까지 사적 모임 허용
  • 21시 이후 편의점 내 취식 금지
  • 취식이 가능한 야외테이블·의자 등은 21시 이후 이용금지
  • 실내시설의 흡연실 2m 거리두기 강제(거리두기가 어려운 소형 흡연실은 1인만 이용 가능)

 

4단계 거리두기 수칙에 대해 자세하게 표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이번에 바뀐 세부 방역수칙은 파란색 글씨에 해당합니다.

구분 4단계 거리두기 수칙
사적모임 18시 이전 4인까지, 18시 이후 2인까지 가능
다중이용시설 집합금지 유흥·단란주점, 클럽·나이트, 감성주점, 헌팅포차,
콜라텍·무도장, 홀덤펍·홀덤게임장
22시 운영제한 노래연습장, 식당·카페(21시까지), 실내체육시설, 영화관,
PC방, 학원 등 1~3그룹(집합금지 외 모든 다중이용시설)
식당·카페 이용 시 예방접종 완료자를 추가하는 겨웅
18시 이후 4인까지 사적모임 가능(21시까지) 
행사집회 행사 금지 및 1인 시위 외 집회 금지
스포츠 관람 행사 금지 및 1인 시위 외 집회 금지무관중 경기
종교활동 수용인원의 10%, 최대 99명까지 허용, 
모임/행사·식사·숙박 금지

 

 

3단계 거리두기 수칙에 대해서도 표로 자세하게 정리해보았습니다.

구분 3단계 거리두기 수칙
사적모임 4인까지 가능
다중이용시설 집합금지  
22시 운영제한 유흥시설, 홀덤펍·홀덤게임장, 콜라텍·무도장, 노래연습장,
식당·카페, 목욕장업, 수영장, 방문판매 등을 위한 직접판매홍보관
행사집회 참여 인원이 50인 이상인 행사 및 집회 금지
스포츠 관람 실내 경기장 수용 인원의 20%
실외 수용인원의 30%
종교활동 수용 인원의 20%, 모임/행사·식사·숙박 금지,
실외 행사 50인 미만

 

지역별 거리두기 단계 현황

지역별 거리두기 단계 현황입니다. 수도권과 부산, 대전, 제주는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를 유지하며 나머지 지역에서는 3단계를 유지합니다. 

 

  • 거리두기 4단계:서울, 경기, 인천, 대전, 부산, 제주
  • 거리두기 3단계:강원, 충북, 충남, 세종, 대구, 경북, 전북, 경남, 울산, 전남, 광주

지역별-거리두기-단계
지역별 거리두기 단계

 

 

최근 일주일 코로나 확진자

최근 일주일 동안 코로나 신규 확진자 수입니다. 지난 18일과 19일에는 일일 확진자가 2,000명을 돌파하였으며 일주일 동안 계속해서 네 자릿수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오늘 23일 0시 기준, 1,418명이 신규 확진됐다고 밝혔습니다. 주말 사이 검사 건수가 줄어든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입니다. 지역별로는 경기에서 392명, 서울 383명, 인천 72명이 확인되었고 수도권 확진자 비중이 62%였습니다. 비수도권에도 확산세가 지속되며 충남 65명, 부산 63명, 대구와 경남 각각 52명, 충북 42명 등이 나왔습니다.

일주일간-코로나-확진자-수
일주일간 코로나 확진자 수

 

 

이상으로 수도권 거리두기 4단계 연장과 달라지는 방역수칙, 지역별 거리두기 단계, 최근 일주일간 코로나 확진자 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지난 21일 1차 예방 접종률이 50%를 돌파했다고 하는데 하루빨리 코로나 확진자 수가 줄어들고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