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쌓여가는 IT지식/모바일

카톡 차단 확인방법

by 룩셈부르크마당 2021. 7. 11.

오늘은 카톡 차단 확인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원하지 않는 사람이 내 친구 목록에 떠 있거나 특정 사람과 카톡을 더 이상 주고받고 싶지 않을 때 우리는 차단 방법을 선택하는데요. 반대로 상대방이 나를 차단했는지, 차단하지 않았는지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카톡 차단 확인방법은 어플을 사용해서 확인하거나 카톡 자체의 기능을 통해서 확인하는 방법 등이 있는데요. 카톡 차단 확인방법 중에서도 많이 사용하는 3가지 방법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카톡-차단-확인방법-섬네일-사진
카톡 차단 확인방법

 

 

첫 번째 확인 방법

카톡 차단 확인방법 첫 번째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카톡 차단이 되었는지 확인하고 싶은 사람의 연락처를 삭제해줍니다. 그리고 카톡에 들어가 그 사람을 차단해줍니다.

 

 

상대방-연락처-삭제후-카톡에-들어와-상대방-차단
연락처 삭제 후 차단

 

2. 차단 후에 오른쪽 상단의 톱니바퀴를 클릭 한 뒤 '친구 관리'를 클릭합니다.

 

친구관리에서-차단친구-관리-클릭
친구관리에서 차단친구 관리 클릭

 

3. '차단 친구 관리'를 클릭 한 뒤 '관리' '차단 해제'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차단이 해제되었다고 나오면서 친구로 추가하겠냐는 안내문구가 뜨는 데 '취소'를 클릭합니다.

카톡 상단에 사람 모양을 클릭한 뒤 추천 친구를 클릭합니다. 여기에서 차단 해제를 한 친구가 뜨지 않는다면 카톡 차단을 당했을 가능성이 큽니다.

 

 

차단해제-후에-추천친구에서-차단해제-한-친구-확인하기
차단해제 후 추천친구에서 확인

 

 

두 번째 확인방법

카톡 차단 확인방법 두 번째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카톡 차단이 되었는지 확인하고 싶은 사람의 카톡 프로필을 클릭합니다.

2. 아래 사진과 같이 송금 버튼을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송금 버튼이 없다면 카톡 차단당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만, 상대방이 메시지만 차단했을 경우에는 카톡 차단에 해당이 안 됩니다. 프로필과 메시지 모두 차단했을 경우에만 해당합니다.

또한, 종종 상대방이 차단하지 않았는데도 송금 버튼이 없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건 번호나 계정이 해외일 경우가 있으니 참고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송금버튼이-있는-친구송금버튼이-없는-친구
송금버튼 있는지 확인

 

 

세 번째 확인방법

카톡 차단 확인방법 세 번째는 다음과 같습니다. 다음 방법은 한 명의 친구가 더 필요합니다.

 

1. 하단의 채팅방을 클릭한 뒤 상단에 있는 채팅방 개설을 클릭해줍니다. 

2. 일반 채팅을 클릭하시고 카톡 차단이 되었는지 확인하려는 상대방과 친구 1명을 초대해, 총 나 자신 포함 3명의 그룹채팅을 만들어줍니다.

3. 만든 뒤에 채팅을 합니다. 그룹채팅에 있던 '3'이라는 숫자가 '2'가 되면 상대방에게 차단을 당한 겁니다.

 

그룹채팅으로-카톡차단-확인하기
그룹채팅으로 확인

 


 

이상으로 카톡 차단 확인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어플을 사용하는 방법도 있으나 어플을 설치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고 확인해보니 아이폰에서는 지원하지 않는 앱이더라고요.

 

카카오톡에서는 공식적으로 상대방이 나를 차단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없다고 말하는데요. 위와 같은 방법으로 카톡 차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