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간단하고 맛있는 계란볶음밥 만드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계란과 대파, 그리고 간장만 있으면 누구나 손쉽게 만들 수 있어요. 간단하지만 맛은 훌륭해서 저도 종종 만들어 먹습니다.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재료, 만드는 방법 소개
재료:계란 2개, 대파 반쪽(많이 넣으면 넣을수록 맛있어요), 밥 1인분, 간장, 굴소스(있으면 좋지만 안 넣어도 괜찮습니다.)
1. 대파 반쪽을 쫑쫑 썰어줍니다. 그다음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넉넉하게 둘러주세요 (좀 많은가 싶을 정도로요.) 쫑쫑 썰어준 대파를 볶아주세요. 이때 기름을 달군 뒤에 볶지 마시고 처음부터 같이 볶아야 파기름이 더 잘나와요!
2. 파가 어느정도 볶아지고 향이 올라오면 계란 2개를 스크램블로 만들어줍니다. 계란을 넣으니 색감이 확 살아나네요.
3. 스크램블된 계란을 한쪽에 밀어넣고 간장 2스푼을 넣어줍니다. 굴소스를 사용하실 분들은 1스푼만 넣어주셔도 됩니다. 그리고 15초 정도 졸이시다가 계란과 함께 섞어줍니다.
간장을 넣고 색깔이 먹음직스럽게 변하지 않는다고 더 넣으시면 엄청 짤 수도 있으니 간장은 딱 1스푼(굴소스를 같이 사용하는 경우)~2스푼(굴소스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 넣어주세요.
4. 밥을 넣고 같이 볶아주다가 굴소스 반 스푼 정도를 넣고 마저 볶습니다. 굴소스가 없으신 분들은 밥만 넣고 볶아주시면 완성됩니다.
간단하고 맛있는 계란볶음밥이 완성되었습니다. 이것만 먹어도 맛있지만 김치랑 같이 먹으면 더 맛있어요!
마치며
오늘은 간단하고 맛있게 계란볶음밥 만드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적은 재료에 간단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이에요. 너무 자극적이지도 않아서 아이들에게 해줘도 좋아하고요. 계란볶음밥 맛있게 먹었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