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 N년차 정보/사회정보

머지포인트 사건정리 및 머지포인트 환불방법

by 룩셈부르크마당 2021. 8. 13.

연일 머지포인트에 대한 논란이 끊이질 않고 있습니다. 머지포인트가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고 머지포인트 사건정리 및 머지포인트 환불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빨간색-머지포인트-로고
머지포인트

머지포인트 사건정리

머지포인트란 다양한 브랜드의 가맹점에서 할인서비스를 제공하는 일종의 멤버십 서비스 입니다. 카페, 디저트, 퓨전·아시안, 다이닝·뷔페, 한식, 분식, 치킨·피자·버거 등 지난 9일 기준으로 164개의 브랜드들이 입점해있습니다. 현재 100만명의 사용자들을 보유하고 있는 상품권 할인 사이트입니다. 

머지포인트 앱이나 사이트에서 포인트를 구매하면 머지포인트에 입점한 다양한 브랜드의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20% 정도의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중복 할인, 현금영수증도 발급받을 수 있어 많은 인기를 얻었습니다.

그러던 중 지난 11일경, 갑자기 가맹점들이 하나둘씩 줄어들기 시작하면서 어플 점검이 시작되고 상품권 판매가 중단되어 버렸습니다. 결국 머지포인트를 구매해 놓은 분들은 사용처가 사라지면서 피해를 보게 된 것입니다. 

머지포인트-축소운영-안내문머지포인트-대표자-편지-내용
머지포인트 서비스 축소 운영과 대표자 편지

머지포인트 사건이 터진 이유

머지포인트 사건이 터진 이유는 머지포인트가 전자금융업자 신고를 하지 않은 상태에서 계속해서 몸집을 키워나가며 영업을 진행했고 결국 이 부분을 금감원에서 지적해 터지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머지포인트는 전자금융업자 등록업체가 아닌 것과 더불어 현행법상 전자금융업자라고 하더라도 선불 충전금을 외부기관에 보호해야 할 법적인 의무가 없어 사실상 환불도 제대로 이루어질지도 모르는 상황입니다.

이에 대해 머지포인트사는 환불 신청을 하면 미사용분 머지머니 90%를 환불해주겠다는 공지가 나온 상황입니다. 하지만 대략적인 피해액 200억에 비해 머지포인트의 자본금은 30억 정도로 알려져 있어 환불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만은 점점 더 커지는 상황입니다.

더불어 과거 GS25 편의점 결제가 잠시 막혔던 사건에  대해 대충 넘겨버렸던 전력이 있어 많은 분들이 환불을 받을 수 있을까에 대한 불신도 큰 상황입니다. 

머지포인트-로고보라색-머지포인트-로고
머지포인트

머지포인트 환불방법 및 절차

환불을 받을 수 있을지에 대해 확실하지는 않지만 회사에서는 환불을 진행한다고 하니 환불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머지포인트 환불방법은 앱 내에서 '고객 공지'→하단의 '환불신청'으로 가능하며 아래의 링크로도 환불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머지포인트 환불 링크

 

환불에 대한 자세한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 환불 신청 클릭
  • 환불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머지머니, 머지플러스 구독료, 머지플러스 캐시백)
  • 머지포인트 계정(이메일), 성함, 휴대폰 번호, 은행명, 계좌 번호 입력
  • 작성 완료 후 제출 클릭

환불절차

이상으로 머지포인트에 대한 사건을 정리해보고 머지포인트 환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머지포인트 회사에 가서 환불을 받았다는 글이 한 커뮤니티에 올라와 피해를 받은 사람들이 본사에 직접 찾아가는 사건도 발생했다고 합니다.

다양한 가맹점들에 대해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인기가 많았지만 회사 폐지나 다름없는 갑작스러운 상황에 많은 사람들이 피해를 입고 있습니다.

머지포인트에 대한 사건이 하루빨리 잘 마무리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요.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