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제품 리뷰

삼각대 추천, 망부석 삼각대

by 룩셈부르크마당 2021. 7. 8.

여행 다닐 때 쓰던 삼각대가 있었는데 높이가 낮고 활용도가 낮아 새로운 삼각대를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적당한 가격에 삼각대 추천을 알아보다가 망부석 삼각대를 많이 추천해서 구매를 진행했는데요. 이번 제주 여행 때 망부석 삼각대를 가져가 잘 활용하고 왔습니다.

가격은 배송비까지 합쳐 4만원 조금 안되게 나왔습니다.


삼각대 구성

택배 파업하고 있을 시기에 주문을 했는데 생각보다 금방 왔습니다. 망부석이라고 크게 적혀있는 검정색 박스에 담아져 있는데요. 

 

스마트폰 거치대도 같이 와서 스마트폰으로도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dslr도 거치가 가능합니다.)


블루투스 리모컨은 따로 추가로 구매했습니다. 다른 앱 설치 없이 블루투스만 연결해서 찍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망부석삼각대스마트폰거치대블루투스-리모컨
언박싱

구성은 망부석 삼각대와 스마트폰 거치대, 설명서, 블루투스 리모컨, 그리고 전용 파우치입니다. 접었을 때는 57cm이고 최대 높이는 140cm입니다. 넓은 범위로 높이를 조절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무게는 850g인데 들고 다니면서 무겁지 않았고 그에 비해 삼각대는 튼튼해서 굉장히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망부석삼각대-구성망부석삼각대-파우치
구성, 파우치

 

 

삼각대 상세 설명

망부석 삼각대는 다양한 기능이 있는데요.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1. 고무패킹과 하중지지 후크

삼각대 아래쪽에 고무패킹이 있어서 안정감 있는 지지력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고무패킹을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어서 평탄하지 않는 지형에서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저는 제주도에서 불균형한 돌 앞에 두고 촬영을 했는데도 지지력이 괜찮았습니다. 

 

또한 하중지지 후크가 있어서 가방을 올려놓거나 물건을 올려놓고 촬영할 수 있었습니다.

 

망부석삼각대-고무패킹과-하중지지
고무패킹, 하중지지

 

2. 상하 각도 조절과 360도 회전

첫 번째 사진에 있는 막대를 움직이면 상하로 각도 조절이 가능하며 두 번째 사진의 움직이면 360도 회전해서 방향을 바꾸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상하조절-360도-회전-가능
상하, 회전 가능

 

3. 손잡이, 수평계, 높이 조절

삼각대에 손잡이가 있어 가지고 이동할 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수평계가 있어서 수평조절이 가능합니다.

또한 세 번째 사진에 있는 손잡이를 돌려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삼각대손잡이-수평조절-높이조절-가능
손잡이, 수평계, 높이조절

 

4. 좌우조절

스마트폰 거치대를 원하는 방향으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좌우 조절이 돼서 간편하게 가로나 세로로 촬영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을 끼우는 곳도 뻑뻑하지 않아 손쉽게 빼고 끼울 수 있었습니다.

 

삼각대-좌우조절-가능
좌우 조절

 

 


 

바람이 많이 불 때 삼각대가 넘어가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저도 이전 삼각대를 사용할 때 저렴한 것을 이용했는데 사진을 찍다가 바람에 넘어져서 핸드폰이 망가지는 상황이 생겼습니다ㅠㅠ

 

그래서 조금 가격이 있더라도 튼튼한 삼각대를 알아보다가 망부석 삼각대를 구입하게 되었는데 가방으로 지지할 수 있는 고리도 있어서 엄청 튼튼하고 제주 바람에도 넘어지지 않아서 만족했습니다.

 

망부석삼각대-세워놓은-사진
망부석 삼각대


저 정도 부피면 무겁지 않을까라는 걱정도 있었는데 생각보다 가벼워서 놀랬고 다양한 기능들이 있어 좋았고 디테일하게 조절할 수 있어서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셀프 웨딩, 혼자 여행하시는 분, 친구들과 다 같이 사진을 찍을 때, 연인과 자연스럽게 사진을 찍으려고 할 때 삼각대를 활용할 수 있으니 삼각대를 알아보고 계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