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만 할 수는 없잖아/여행

제주 애월 호텔, 샐리스 호텔 후기

by 룩셈부르크마당 2021. 6. 29.

오늘은 제주 애월에 있는 호텔인 샐리스 호텔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애월 근처에 호텔을 알아봤는데 가격도 저렴하고 야외 수영장도 이용할 수 있다는 메리트가 있어서 예약을 진행하게 되었어요.

근처 편의시설을 이용하려면 도보로 10분 정도 이동을 해야 하지만 그리 멀지 않은 곳에 편의점도 있었고 산책하면서 걸어가면 그리 멀지 않은 곳이더라고요. 그리고 주변이 조용해서 결과적으로 만족하면서 이용했습니다.

샐리스 호텔 위치, 주차장

위치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고내로 46
예약 문의 064.712.0025

 

룸 구성은 총 5개로 스위트, 스탠다드, 디럭스, 패밀리, 키즈 룸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중에 저는 디럭스 룸을 예약했어요. 저는 어플을 통해 예약을 진행했는데요. 1박에 할인을 받아 10만 원도 안 되는 가격에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근처에 버스 정류장이 있어 대중교통을 이용하기에 제주 숙소 치고 편리한 편이고 호텔 앞에 주차장도 넉넉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디럭스룸

로비 모습입니다. 호텔 로비가 넓게 트여있어서 개방감이 느껴지더라고요. 예약자 이름을 말하고 체크인을 진행했습니다. 엘리베이터는 2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엘리베이터 앞에는 자판기가 하나 있는데요. 물이나 음료, 스낵, 컵라면을 팔고 있습니다.

샐리스호텔-로비-사진엘리베이터-2개-사진
호텔 로비, 엘리베이터

샐리스 호텔은 총 5층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1층은 로비와 조식을 먹을 수 있는 카페테리아, 2층은 야외수영장과 세탁실, 객실, 3층부터 5층까지는 공동키친과 객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저는 5층 맨 끝방을 배정받았어요. 호실은 정확히 기억이 안 나네요.

체크인-키샐리스호텔-층-구성
5층 구성

저는 디럭스 룸을 예약했는데요. 긴 직사각형 구조로 되어 있는데 객실이 생각보다 넓었습니다. 신발장 앞에는 빨래건조대와 옷걸이, 그리고 커피포트와 머그컵, 미니 냉장고가 있습니다. 약간의 연식은 느껴지나 크게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미니 냉장고에는 생수 3병이 들어있고요.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디럭스-룸-입구-모습커피포트와-머그컵-사진미니냉장고
입구 앞 모습, 머그컵, 미니냉장고

왼쪽에는 화장실, 오른편에는 퀸 베드 2개가 나란히 있습니다. 그리고 소파도 있습니다. 2명이서 이용하기에는 충분한 크기인 거 같아요. 넓은 침대를 따로따로 이용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침대 앞에는 벽걸이 티비가 연결되어 있고 무료로 와이파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소파 앞에는 작은 화장대와 헤어 드라이기가 있고 그 위에는 벽걸이 에어컨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화장실-입구와-침대디럭스룸-전체-모습
화장실과 침대

화장실 모습입니다. 타월은 4장으로 구성되어 있고 추가적으로 필요하면 프런트에 문의하시면 돼요. 샴푸, 트리트먼트, 바디워시, 치약, 비누가 있습니다. 칫솔이나 클렌징 폼은 따로 챙겨가셔야 해요.

냄새가 난다는 후기가 몇 개 있었는데 제가 이용한 이 객실에서는 그런 냄새가 전혀 안 났고 생각보다 넓었습니다.

화장실-사진
화장실

창문을 통해 바라보는 노을이 인상적이었어요. 제가 이용한 날은 저녁쯤 돼서야 맑아졌는데 핑크 노을을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객실이 오션뷰라고 소개되어 있는데요. 가까이서 보이는 건 아니고 멀리에서 바다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창문 아래로 바베큐를 이용하는 손님들도 있더라고요.

 

창문앞-저녁노을저녁노을과-바베큐하는-사람들-모습
창문을 통해 본 풍경
저녁에-보는-샐리스호텔-외관
저녁 샐리스 호텔 외관

다음날 아침에도 날씨가 너무 좋아서 한 장 찍어보았는데요. 저 멀리 바다가 보이고 앞에는 초록 초록한 풀들이 있어 이쁘더라고요.

아침에-바라본-창문-밖-풍경숙소에서-바라본-야외수영장
아침 창문 밖 풍경

 

부대시설

1. BBQ 이용
바베큐를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4인 테이블 25,000원 6인 테이블 30,000원에 그릴, 테이블, 석쇠, 숯, 번개탄, 부탄가스, 토치, 장갑, 가위, 집게, 일회용 접시, 나무젓가락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샐리스 호텔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2. 야외 수영장
샐리스 호텔 2층에는 야외 수영장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하절기(7월 8일~9월 15일) 이용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이고 하절기를 제외한 시기(9월 16일~7월 7일)의 이용시간은 오후 3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입니다. 단, 개인 수영복, 수영모를 착용해야 합니다.

수영장은 그리 크지는 않았어요. 숙소에 들어왔을 때 사람들이 많이 있어 이용하지는 않았습니다.

샐리스호텔-야외수영장
출쳐=샐리스 호텔

3. 세탁실

세탁실은 야외 수영장과 동일한 2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코인기로 이용이 가능하고 비용은 모드에 따라 다릅니다. 스피드 워시는 1,000원, 표준 세탁은 3,000원, 건조기는 5,000원입니다.

 

세탁실과-건조실
출쳐=샐리스 호텔

4. 카페테리아

1층에는 로비와 카페테리아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조식 비용은 성인 10,000원 소인 7,000원이고 시간은 오전 7시 30분부터 오전 10시까지입니다. 저는 조식을 따로 이용하지는 않았습니다. 프런트에 문의하시면 안내해 드릴 거예요.

1층-카페테리아-모습
출쳐=샐리스 호텔

5. 공동키친
공동키친은 3층부터 5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간단한 취사는 가능하지만 생선, 고기류는 안된다고 하네요.

공동키친-모습
출쳐=샐리스 호텔

 

마치며

제주 애월 호텔 샐리스 호텔 후기를 남겨보았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괜찮은 시설들을 이용할 수 있었어요. 야외 수영장과 바베큐 시설이 있어 가족단위로도 많이 이용하시는 것 같더라고요. 맨 위층인 5층을 이용해서 그런지 전망도 좋았습니다.

근처 도보 10분만 걸어가면 편의점과 여러 식당들도 있어서 이용하는 데 큰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전체적으로 만족하며 이용했어요. 제주 애월 근처 호텔을 알아보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릴만한 호텔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