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는 거에는 진심/음식 레시피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by 룩셈부르크마당 2021. 6. 28.

오늘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김치찌개에 어떤 재료를 넣느냐에 따라서 맛이 조금씩 바뀌는데요. 저는 돼지고기 앞다리살을 넣어서 김치찌개를 끓여봤어요. 돼지고기에서 나오는 지방이 김치찌개의 국물 맛을 한층 더 끌어올려줍니다.

그럼 바로 김치찌개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바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김치찌개 만드는 방법

재료:돼지 앞다리살 450g, 새우젓, 맛술(미림), 다진 마늘, 설탕, 고춧가루, 국간장, 대파, 양파, 청양고추, (멸치액젓)

 

1. 돼지고기 앞다리살 450g, 물 1L, 새우젓 1스푼, 맛술 2스푼을 넣고 푹 끓여주세요. (끓어오르고 돼지고기 기름이 김치찌개의 중요한 포인트예요. 걷어내서 버리지 마세요!)

앞다리살450g-새우젓1스푼-맛술2스푼
앞다리살 450g, 새우젓1스푼, 맛술1스푼

 

2. 끓어오를 동안 양파 반 개, 대파 반 쪽, 청양고추를 채 썰어 준비해주세요. 묵은지(신김치)는 1/4 포기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양파반개-청양고추1개-묵은지4분의1포기-준비한-사진
양파, 청양고추, 묵은지(신김치)

3. 끓어오르면 묵은지(신김치)를 넣고 다진 마늘 1스푼, 설탕 1스푼, 고춧가루 2스푼, 국간장 1스푼을 넣고 끓여주세요.

썰어놓은-김치-넣기-다진마늘1스푼-설탕1스푼-고춧가루2스푼-국간장1스푼-넣고-끓이기
썰어놓은 묵은지, 다진마늘, 설탕, 고춧가루, 국간장

4. 10분 정도 졸여주시다가 준비해놓은 채소(양파, 청양고추, 대파)를 넣고 20분 정도 중약불에서 졸여주세요. 그다음에는 간을 보시고 추가적으로 간을 해주세요.

저는 멸치액젓 1스푼을 추가적으로 더 넣었습니다. 멸치액젓을 넣으면 감칠맛을 더 끌어올릴 수 있어요! 멸치액젓 넣는 것을 추천드려요.

채썰어놓은-양파와-청양고추-넣기썰어놓은-대파-넣기멸치액젓1스푼-넣기
양파, 청양고추, 대파, 멸치액젓 1스푼

 

맛있는 돼지고기 김치찌개가 완성되었습니다. 뜨근하면서 칼칼한 국물과 묵은지와 앞다리살의 조화가 정말 잘 어울리는 깊은 맛이에요. 김치찌개에 계란 후라이 해서 먹으면 밥 한 공기 뚝딱 해치울 수 있어요.

완성된-김치찌개-사진
김치찌개 완성

 

마치며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참치를 넣고 끓이는 김치찌개도 물론 맛있지만 돼지고기 지방에서 나오는 깊은 국물 맛을 내는 돼지고기 김치찌개도 훌륭한 것 같아요.

그리고 하루 지나고 다음날 끓여먹으면 더 맛있어지고요. 김치찌개와 된장찌개는 먹어도 먹어도 안 질리는 찌개 요리인 것 같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된장찌개 간단하고 맛있게 끓이는 방법

된장찌개 좋아하시나요? 된장찌개는 고혈압 예방과 몸속에 있는 독소와 유해물질을 배출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맛있기도 한데 몸에도 좋은 음식 중 하나인데요. 오늘은 누구나 좋아하

hoda210.tistory.com

 

 

베이컨 감자채 볶음, 누구나 좋아하는 레시피

오늘은 베이컨을 이용한 감자채 볶음 레시피를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감자는 조림이나 바로 삶아서 먹기도 하지만 볶음으로 해서 먹어도 정말 맛있어요.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베이컨 감

hoda210.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