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는 거에는 진심/음식 레시피

부추전 맛있게 만드는 법

by 룩셈부르크마당 2021. 8. 24.

황화 알릴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로 회복이나 스태미나 향상에 도움을 주는 부추를 사용한 부추전 맛있게 만드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부추전 쉽고 맛있게 만드는 법

재료:부추 한줌, 부침가루, 물, 고추, 맛소금

 

1. 부추 한줌을 먹기 좋게 잘라줍니다. 홍고추 1개는 얇게 채 썰어줍니다. 저는 약간 매콤하게 하면서 색감을 살리려고 홍고추를 사용했는데 집에 있는 고추는 아무거나 사용하셔도 괜찮습니다. 

부추-먹기좋게-썰기홍고추-한개-채썰기
부추 한줌, 홍고추 1개

2. 부침가루 한 컵, 물 한 컵을 볼에 담아 잘 섞어줍니다. 컵은 200ml기준으로 180ml 정도 되는 양을 준비했는데요. 1:1의 비율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할 것 같아요. 

 

 

부침가루-한컵물-한컵
부침가루, 물 1대 1 비율

3. 맛소금 한 티스푼과 썰어놓은 부추, 홍고추를 넣고 잘 섞어주세요. 

맛소금-한티스푼잘-섞어주기
맛소금 넣고 잘 섞기

4.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중불에서 기호에 따라 적당한 크기로 부처주시면 완성됩니다. 찍어먹는 간장 소스는 간장과 식초 비율을 3:1로 해서 만들어 먹으면 새콤하면서 맛있답니다.

먹기좋게-부추전-부치기부추전-완성
먹기좋게 부추전 부치기

 

 

이상으로 부추전 맛있게 만드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적은 재료로 간단하게 만들어서 먹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그리고 같이 곁들여 먹은 간장소스와도 잘 어울렸습니다. 쉬우면서 맛있는 부추전 만들어 드셔 보시는 건 어떠세요?

이번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부추무침 황금레시피, 초간단 부추무침 레시피

오늘은 집에서 정말 간단하게 부추무침 만드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부추무침은 부추 자체로 달달한 맛이 나서 다른 특별한 양념을 하지 않아도 맛있습니다. 고기랑 같이 먹어도 정말

hoda210.tistory.com

 

 

전자레인지 계란찜 만드는법

오늘은 간단하게 집에서 전자레인지로 계란찜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계란으로 후라이, 계란말이를 만들어서 먹는데요. 전자레인지로 계란찜을 간단하게 만들 수 있습니

hoda210.tistory.com

 

 

소불고기 황금레시피

언제 먹어도 맛있는 소불고기 황금레시피 준비해보았습니다. 마트에서 파는 소불고기 양념장으로도 충분히 쉽게 만들 수 있지만 양념 만드는 게 그리 어렵지 않으니 천천히 잘 따라하시면 맛있

hoda210.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