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트에 가면 항상 사놓는 식재료가 어묵볶음인데요. 어묵 하나만으로 어묵볶음 쉽고 간단하게 만드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어묵볶음은 양념을 어떻게 하는지에 따라서 맛이 조금씩 바뀌는데요. 저번에 포스팅한 어묵볶음은 고추기름을 넣어 만든 매콤한 어묵볶음이라면 오늘 소개해드릴 어묵볶음은 제목에서 보시다시피 간장으로 만드는 어묵볶음입니다.
간장으로 양념을 하기 때문에 매운 것을 못드시는 분들이나 아이들 반찬으로도 좋아요. 간장 어묵볶음 맛있게 만드는 법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간장 어묵볶음
재료:어묵 250g, 양파, 간장, 설탕, 물, 물엿
1. 어묵 250g을 먹기 좋게 썰어줍니다. 저는 가늘게 썰어보았는데요. 먹기 편하신 방법으로 자르셔도 괜찮습니다. 저는 이렇게 잘라서 먹으면 간도 더 잘 배고 먹기도 편하더라고요.
양파는 1/4를 채썰어 준비해주었는데요. 양파는 있어도 되고 없어도 상관없습니다! 그런데 같이 넣으면 양파의 달큼한 맛이 더 살아나니 넣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간장 양념을 하겠습니다. 간장 2스푼, 설탕 반 스푼, 물 3스푼을 넣고 불을 켠 뒤에 설탕이 녹을 수 있도록 숟가락으로 저어주세요.
3. 설탕을 녹인 뒤에는 썰어놓았던 어묵과 양파를 넣고 볶아주세요. 이때 불은 중불에 두고서 볶아주세요.
4. 볶다가 양파가 어느 정도 투명해지면 물엿 1스푼을 넣고 마무리해주세요. 물엿을 넣으면 윤기가 더 살아나도 어묵볶음도 더욱 달달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간장 어묵볶음이 완성되었습니다. 간단하고 쉽게 만들 수 있으면서도 맛은 실패하지 않습니다. 어묵으로 간단하게 반찬을 준비하실 때 좋을 것 같네요.
이상으로 간장 어묵볶음 맛있게 만드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이들 밑반찬으로 간단하고 쉽게 어묵볶음 만들어 보시는 건 어떠세요?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