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는 거에는 진심/음식 레시피

전자레인지 계란찜 만드는법

by 룩셈부르크마당 2021. 8. 15.

오늘은 간단하게 집에서 전자레인지로 계란찜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계란으로 후라이, 계란말이를 만들어서 먹는데요. 전자레인지로 계란찜을 간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럼 바로 전자레인지로 계란찜 맛있게 만드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계란찜
계란찜

계란찜 맛있게 하는법

재료:계란 4개, 새우젓, 맛술, 참기름, 맛소금, 물

 

1. 계란 4개를 깨서 잘 풀어주세요. 가위로 자르면서 계란을 풀면 더 부드럽게 만드실 수 있습니다. 아니면 체에 한번 계란물을 걸러내시면 더욱 더 부드러운 계란찜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계란4개계란풀기
계란 4개 풀기

2. 이제 간을 해주겠습니다. 새우젓 1스푼(새우는 넣지 마시고 새우젓 국물만 넣어주세요.), 맛술 1스푼, 참기름 반 스푼, 맛소금 1/3스푼을 넣어주세요. 소금은 정도에 따라 가감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새우젓한스푼-맛술한스푼-참기름반스푼-맛소금1/3스푼
새우젓 1스푼, 맛술1스푼, 참기름 반스푼, 맛소금 1/3스푼

참기름을 넣으시면 계란찜이 용기에 달라붙지 않아 설거지 할 때도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3. 물은 200ml를 넣고 잘 섞어주세요.(물의 비율은 계란 1개당 50ml로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물200ml-넣기
물 200ml 넣기

4. 랩을 씌우고 포크로 구멍을 뚫어 전자레인지에 총 6분을 돌려줍니다. (가정에 따라 전자레인지 출력이 다르기 때문에 시간은 6분으로 정해져 있는게 아닙니다.) 전자레인지에 돌리실 때는 시간을 나누어서 2번 돌려주셔야하는데요.

6분을 한번에 돌리게 되면 안에 있는 계란은 익지 않고 겉에만 익을 수 있습니다.

2분돌린-계란찜2분돌린-계란찜-수저로-저어주기
2분 돌린 계란찜

 

저 같은 경우에는 2분 먼저 돌리고 4분 돌렸습니다. 2분 먼저 돌려서 꺼낸 뒤 한번 섞어주시고 나머지 4분을 돌리시면 안에까지 잘 익어있습니다.

계란찜-완성
계란찜 완성

 

이상으로 전자레인지 계란찜 만드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계란으로만 계란찜을 만들었지만 집에 대파나 청양고추, 당근 등을 잘게 썰어서 같이 넣고 만들어주셔도 됩니다.

사진은 잘 나오진 않았지만 부드럽고 간도 적절했습니다. 전자레인지로 쉽고 간단하게 계란찜을 만들 수 있으니 한 번 도전해보세요

이번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남녀노소 좋아하는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제육볶음은 양념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맛이 많이 달라지는데요. 제가 가르쳐드린 레시피대로 따라 하신다면 앞으

hoda210.tistory.com

 

 

새송이버섯 볶음 만드는 법

오늘은 새송이버섯 볶음 만드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마트에 가서 새송이버섯이나 팽이버섯은 저렴하면서도 활용도가 높아 자주 사놓는데요. 쫄깃하면서 짭조름한 새송이버섯 볶음!

hoda210.tistory.com

 

 

팽이버섯 요리, 매콤한 팽이버섯 볶음

안녕하세요. 팽이버섯은 가격이 저렴하고 전, 볶음, 국물 요리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어 자주 사서 요리해 먹는 재료인데요. 오늘은 팽이버섯 요리 중 하나인 매콤한 팽이버섯 볶음 만드

hoda210.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