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는 거에는 진심/음식 레시피

소고기 미역국 끓이는 법

by 룩셈부르크마당 2021. 7. 23.

소고기 미역국 끓이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저녁거리로 뭐가 좋을까 하다가 소고기 미역국을 끓여보았습니다. 미역국에 다른 재료를 넣어도 되지만 개인적으로는 소고기를 넣고 끓이는 소고기 미역국이 가장 맛있더라고요. 

 

 

 

소고기 미역국

재료:소고기 100g, 자른미역 한 줌, 참기름, 들기름, 국간장, 멸치액젓, 다진 마늘 (2~3인분 기준)

 

1. 미역 한 줌을 물에 넣고 불려주세요. 저는 자른 미역을 사용했는데요. 미역을 따로 자르지 않아도 돼서 간편하더라고요. 물에서 10분 정도 불려주시면 됩니다.

 

자른미역자른미역-한줌-물에-불리기
미역 불리기

 

2. 참기름 1스푼, 들기름 1스푼을 넣고 소고기를 구워줍니다. 국거리로 나오는 소고기 어느 부위든 사용하시면 됩니다. 들기름을 넣으니 향이 더 진해지더라고요. 

 

 

국거리용-소고기들기름-참기름-넣고-소고기-볶아주기
들기름, 참기름에 소고기 볶아주기

 

3. 소고기가 어느 정도 볶아지면 불려놓았던 미역과 국간장 3스푼과 멸치액젓 1스푼을 넣고 같이 볶아주세요. 국간장을 넣고 같이 볶으면 미역과 고기에 간이 잘 스며들어서 더 맛있습니다. 

 

미역과-같이-볶아주기국간장3스푼-멸치액젓1스푼
국간장 3스푼, 멸치액젓 1스푼

 

 

4. 물 800ml와 다진 마늘 반 스푼을 넣고 끓여주세요. 미역국은 오래 끓이면 오래 끓일수록 더 맛있더라고요. 미역국이 끓어오르면 간을 보시고 추가적으로 소금으로 간을 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너무 짜다고 생각이 드시면 물을 넣어서 더 끓여주시면 되니 물 양에 많이 고민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진마늘반스푼
다진 마늘 반 스푼

 

간단하면서 맛있는 소고기 미역국이 완성되었습니다! 미역국에 김치 하나만 올려서 먹어도 정말 맛있어요. 미역국에 밥을 말아서 먹어도 정말 맛있고요.

 

 

소고기-미역국-완성
미역국 완성

 


 

이상으로 소고기 미역국 끓이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미역 불리는 데도 오래 걸리지 않고 들어가는 재료들도 간단하니 집에서 한 번 만들어서 드셔 보세요!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초간단 계란국 만드는법

오늘은 간단하게 계란국 만드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멸치다시팩을 사용해서 육수를 냈지만 멸치다시팩이 굳이 없어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계란국 만드는 법 재료:계란 3개,

hoda210.tistory.com

 

 

바지락 콩나물국 맛있게 끓이는 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바지락 콩나물국 맛있게 끓이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바지락 자체만으로도 맛있는 국물 요리를 만들 수 있지만 여기에 추가적으로 콩나물을 같이 넣어주면 국물이

hoda210.tistory.com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오늘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김치찌개에 어떤 재료를 넣느냐에 따라서 맛이 조금씩 바뀌는데요. 저는 돼지고기 앞다리살을 넣어

hoda210.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