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는 거에는 진심/음식 레시피

진미채볶음 황금레시피로 맛있게 만드는 법

by 룩셈부르크마당 2021. 7. 19.

진미채볶음 황금레시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진미채볶음은 국민 밑반찬 중에 하나이죠? 빨간 양념에 담겨 있는 진미채볶음만 봐도 입안에 침이 고이는데요. 양념의 비율만 잘 맞춰서 만들어놓으면 집에서 언제든 꺼내서 먹을 수 있어서 저도 자주 만들어 먹는데요

 

질기지 않으면서 짜지 않고 맛있는 진미채볶음 황금레시피 지금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부드러운 진미채볶음

재료: 진미채 200g, 마요네즈, 다진 마늘, 고추장, 설탕, 진간장, 물엿, 맛술, 고춧가루, 통깨

 

1. 진미채를 먹기 좋게 가위로 잘라주세요. 물에 불리면 더 부드러운 식감을 낼 수 있지만 마요네즈만으로도 충분히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어요.

 

마요네즈 2스푼을 넣고 진미채와 같이 잘 섞어주세요. 

 

 

 

진미채-250g마요네즈-2스푼-넣어주기
가위로 먹기좋게 자르고 마요네즈 넣어주기

 

2. 진미채볶음 황금레시피 양념장을 만들어보겠습니다. 프라이팬에 다진 마늘 반 스푼, 고추장 2스푼, 설탕 1스푼, 진간장 반 스푼, 물엿 2스푼, 맛술 5스푼, 고춧가루 1스푼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다진마늘-반스푼-고추장2스푼-설탕1스푼-진간장-반스푼
다진 마늘 반 스푼, 고추장 2스푼, 설탕 1스푼, 진간장 반 스푼
물엿2스푼-맛술5스푼-고춧가루1스푼
물엿 2스푼, 맛술 5스푼, 고춧가루 1스푼

 

 

 

3. 프라이팬에 불을 켜고 양념을 끓여주세요. 30초 정도 중불에 졸여주시다가 불을 꺼주세요.

 

불을 꺼주신 다음에는 진미채를 넣고 양념에 잘 섞어주세요. 그리고 통깨로 마무리해주시면 완성됩니다!

 

양념-졸이기졸인-양념에-진미채-섞어주기
양념 졸인 뒤 진미채 섞어주기

 

맛있는 진미채볶음이 완성되었습니다. 너무 맛있어서 밥 먹기 전부터 계속 하나씩 집어 먹게 되더라고요.

 

진미채볶음-완성
진미채볶음 완성

 

 

 


 

이상으로 진미채볶음 황금레시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양념의 비율만 잘 맞춰서 요리해주신다면 정말 맛있는 진미채볶음을 만드실 수 있어요. 

 

들어가는 양념과 비율을 잘 맞춰서 국민 밑반찬인 진미채볶음 만들어 보시는 건 어떠세요?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된장찌개 간단하고 맛있게 끓이는 방법

된장찌개 좋아하시나요? 된장찌개는 고혈압 예방과 몸속에 있는 독소와 유해물질을 배출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맛있기도 한데 몸에도 좋은 음식 중 하나인데요. 오늘은 누구나 좋아하

hoda210.tistory.com

 

 

베이컨 감자채 볶음, 누구나 좋아하는 레시피

오늘은 베이컨을 이용한 감자채 볶음 레시피를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감자는 조림이나 바로 삶아서 먹기도 하지만 볶음으로 해서 먹어도 정말 맛있어요.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베이컨 감

hoda210.tistory.com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남녀노소 좋아하는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제육볶음은 양념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맛이 많이 달라지는데요. 제가 가르쳐드린 레시피대로 따라 하신다면 앞으

hoda210.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