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는 거에는 진심/음식 레시피

대패삼겹살 덮밥 부타동 만들기

by 룩셈부르크마당 2021. 7. 21.

대패삼겹살로 할 수 있는 음식을 찾아보다가 대패삼겹살 덮밥을 만들어보게 되었습니다. 부타동은 일본말로 일본식 돼지고기 덮밥이라고 해요. 간단하게 만들어서 먹을 수 있으니 한 번 도전해보세요!

 

 

 

대패삼겹살 덮밥

재료:대패삼겹살 200g, 양파, 진간장, 맛술, 설탕, 다진 마늘, 계란 노른자

 

1. 대패삼겹살 200g을 준비해주세요. 깡깡 얼어져 있다면 전자레인지에 해동 모드로 돌려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양파 반개를 채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대패삼겹살 200g, 양파 반 개

 

2. 프라이팬에 대패삼겹살을 올리고 구워주세요. 구우실 때 설탕 1스푼을 넣고 같이 구워주세요. 설탕의 감칠맛이 대패삼겹살에 잘 스며들어 더 맛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설탕1스푼과 같이 볶아주기

 

 

3. 대패삼겹살이 어느 정도 구워졌으면 그 위에 바로 양념을 해볼게요. 다진 마늘 반 스푼, 진간장 1.5스푼, 맛술 1스푼, 설탕 1스푼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채썰어놓았던 양파도 같이 넣어서 양념과 같이 섞이도록 볶아주세요.


저는 간장을 1.5스푼만 했는데 먹어보니 2스푼 넣으셔도 괜찮을 것 같았어요. 대패삼겹살을 볶아주신 다음에 마지막에 간을 보시고 진간장을 기호에 맞게 가감해주세요!

 

다진마늘 반스푼, 진간장 1.5스푼, 맛술1스푼, 설탕1스푼

 

양파도 넣고 같이 볶아주기

 

4. 대패삼겹살에 양념이 잘 베어들 동안 밥을 준비해주세요. 저는 대패삼겹살을 바삭 구워서 먹는 걸 좋아해서 바삭 구워주었는데 취향에 따라 대패삼겹살을 볶아주세요. 

 

양념에 잘 볶아진 대패삼겹살을 밥 주위로 동그랗게 올려주시고 가운데에 계란 노른자를 올려주시면 완성됩니다.

취향에 따라 쪽파나 와사비를 넣어서 드셔도 됩니다!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대패삼겹살 덮밥 완성

 

이상으로 대패삼겹살 덮밥 부타동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계란 노른자를 넣어서 같이 먹으니 고소하니 맛있더라고요. 계란 노른자 넣어서 드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간장 베이스의 소스만으로 만들었는데도 맛있었고 무엇보다도 간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집에 대패삼겹살이 남아있는지 한 번 확인해보시고 만들어보세요!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간단하고 맛있는 계란볶음밥 만드는법

오늘은 간단하고 맛있는 계란볶음밥 만드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계란과 대파, 그리고 간장만 있으면 누구나 손쉽게 만들 수 있어요. 간단하지만 맛은 훌륭해서 저도 종종 만들어 먹습

hoda210.tistory.com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남녀노소 좋아하는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제육볶음은 양념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맛이 많이 달라지는데요. 제가 가르쳐드린 레시피대로 따라 하신다면 앞으

hoda210.tistory.com

 

 

베이컨 감자채 볶음, 누구나 좋아하는 레시피

오늘은 베이컨을 이용한 감자채 볶음 레시피를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감자는 조림이나 바로 삶아서 먹기도 하지만 볶음으로 해서 먹어도 정말 맛있어요.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베이컨 감

hoda210.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