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패삼겹살로 할 수 있는 음식을 찾아보다가 대패삼겹살 덮밥을 만들어보게 되었습니다. 부타동은 일본말로 일본식 돼지고기 덮밥이라고 해요. 간단하게 만들어서 먹을 수 있으니 한 번 도전해보세요!
대패삼겹살 덮밥
재료:대패삼겹살 200g, 양파, 진간장, 맛술, 설탕, 다진 마늘, 계란 노른자
1. 대패삼겹살 200g을 준비해주세요. 깡깡 얼어져 있다면 전자레인지에 해동 모드로 돌려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양파 반개를 채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2. 프라이팬에 대패삼겹살을 올리고 구워주세요. 구우실 때 설탕 1스푼을 넣고 같이 구워주세요. 설탕의 감칠맛이 대패삼겹살에 잘 스며들어 더 맛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3. 대패삼겹살이 어느 정도 구워졌으면 그 위에 바로 양념을 해볼게요. 다진 마늘 반 스푼, 진간장 1.5스푼, 맛술 1스푼, 설탕 1스푼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채썰어놓았던 양파도 같이 넣어서 양념과 같이 섞이도록 볶아주세요.
저는 간장을 1.5스푼만 했는데 먹어보니 2스푼 넣으셔도 괜찮을 것 같았어요. 대패삼겹살을 볶아주신 다음에 마지막에 간을 보시고 진간장을 기호에 맞게 가감해주세요!
4. 대패삼겹살에 양념이 잘 베어들 동안 밥을 준비해주세요. 저는 대패삼겹살을 바삭 구워서 먹는 걸 좋아해서 바삭 구워주었는데 취향에 따라 대패삼겹살을 볶아주세요.
양념에 잘 볶아진 대패삼겹살을 밥 주위로 동그랗게 올려주시고 가운데에 계란 노른자를 올려주시면 완성됩니다.
취향에 따라 쪽파나 와사비를 넣어서 드셔도 됩니다!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이상으로 대패삼겹살 덮밥 부타동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계란 노른자를 넣어서 같이 먹으니 고소하니 맛있더라고요. 계란 노른자 넣어서 드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간장 베이스의 소스만으로 만들었는데도 맛있었고 무엇보다도 간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집에 대패삼겹살이 남아있는지 한 번 확인해보시고 만들어보세요!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댓글